또 여성 교도관-남성 죄수 ‘사랑의 범죄’

앨라배마 50대 교도관, 애틀랜타 수감 애인에 필로폰 밀반입

앨라배마주의 여성 교도관이 남성 죄수와 사랑에 빠져 불법 행각을 저지른 사례가 또 적발됐다.

조지아 연방 북부지검(지검장 라이언 뷰캐넌)은 20일 “앨라배마주 프랫빌 교도소의 교도관 제니퍼 디러머스(53)가 교정시설에 대한 마약 밀반입 혐의로 징역 5년형을 선고받았다”고 밝혔다. 디러머스로부터 마약을 전달받은 애인 줄리어스 스터더마이어(45)에게는 징역 9년4개월형이 선고됐다

검찰에 따르면 디러머스는 지난 2019년 6월 면회를 위해 스터더마이어가 수감된 애틀랜타 연방교도소(USP)블 방문해 면회실에 있는 화장실에서 메스암페타민(필로폰)을 전달하려가 현장에서 적발됐다.

감시카메라로 현장을 지켜보던 USP 교도관이 둘이 봉투를 주고 받는 것을 목격하고 곧바로 이를 압수해 범행이 드러나게 됐다. 스터더마이어는 USP 애틀랜타 이송 전 프랫빌 교도소에 수감돼 있으면서 디러머스와 연인 관계가 된 것으로 나타났다.

뷰캐넌 지검장은 “연방 교도소에 금지된 물품을 반입하는 것은 수감자와 교도관 모두를 위험하게 만드는 범죄행위”라면서 “교도관인 디러머스는 이러한 위험성을 잘 아는 위치에 있었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지난달에는 앨라배마주 로더데일카운티 교도소의 여성 교도관 비키 화이트(56)가 수감자인 케이시 화이트(38)의 정신 감정을 명목으로 함께 교도소를 빠져나간 뒤 자취를 감추는 사건이 발생했었다. 이들은 탈주 11일 만인 지난 9일 인디애나주 애번즈빌에서 검거됐으며 검거 과정에서 비키 화이트는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이상연 대표기자

애틀랜타 연방교도소/Google Map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