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자, 5~11세 아동 대상 긴급사용 승인 신청

FDA 26일 심사…백악관 “추수감사절 전후 준비 기대”

미국 제약사 화이자와 독일 바이오엔테크연구소는 7일 식품의약국(FDA)에 5~11세 아동에 대한 자사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긴급 사용 승인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FDA는 이달 중으로 외부 전문가들을 만나 승인 여부를 논의할 예정이다. 백악관은 11월 네 번째 목요일 시작되는 4일간의 추수감사절 연휴 전후로 아동 접종을 시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화이자와 바이오엔테크는 이날 트위터를 통해 승인 신청 사실을 밝혔다.

이번 신청은 미국소아과학회가 “지난달 초 팬데믹 상황이 최고조를 기록, 아동 감염이 급증했다”고 밝힌 가운데 이뤄진 것이다. 승인이 서둘러 이뤄지게 되면 올 가을 이미 개교한 학교내 감염 급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돤다.

화이자 백신은 이미 미국 내 12세 이상 아동·청소년 및 성인들에게 접종되고 있다. 12~15세 아동청소년의 경우 신청 후 약 한 달 뒤 승인이 이뤄진 바 있다.

FDA는 오는 26일 외부 전문가들을 만나 승인 여부를 논의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제프 자이언츠 백악관 코로나19 대응 조정관은 CNN과의 인터뷰에서 “FDA와 질병통제예방센터(CDC)의 결정에 달렸지만, 이르면 11월 추수감사절 쯤이면 5~11세 아동들도 백신을 맞을 준비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미국 제약회사 화이자 코로나19 백신 (PG)
[장현경 제작] 일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