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코로나19 실시간 사이트 총정리

존스홉킨스, CDC 등 미국 확진-양성반응 통계 제공

AJC, 조지아 감염자 지도…한국서 만든 세계 통계도

코로나19이 미국에서도 급속도로 확산되면서 확진자 통계와 지도 등을 검색하는 사람들이 급증하고 있다.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들을 한 곳에 모아 소개한다.

◇ 코로나19(COVID-19) 실시간 상황판 (링크)

한국에서 제작된 전세계 코로나19 확진자 및 사망자, 완치자, 치사율 실시간 업데이트 사이트. 한국의 코로나19 검사현황과 항공편 중단 및 축소 목록, 한국 마스크 재고확인 지도, 한국 입국금지 및 제한국가 현황, 예방수칙 등 코로나 관련 정보가 총망라돼있다.

◇ 존스홉킨스대학 코로나바이러스 인터랙티브 지도 (링크)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코로나19 통계 사이트이다. 미국 대부분의 언론이 이 사이트를 인용해 코로나 통계를 보도하고 있다. 인터랙티브 지도와 함께 국가별 통계 등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된다.

Johns Hopkins Unversity

◇ CDC 미국 코로나바이러스 케이스 사이트 (링크)

연방 질병통제예방센터가 운영하는 공식 코로나19 통계 웹사이트. 케이스별로 분류가 잘 돼있지만 정부 차원에서 공식 보고된 감염자만 통계에 잡고 업데이트도 존스홉킨스 사이트보다는 느린 편이다. 하지만 미국 정부의 공식통계는 이 사이트를 기준으로 해서 발표되고 관련 정보도 가장 풍부한 편이다.

◇ AJC 조지아 감염자 현황 실시간 업데이트 지도

AJC가 제공하는 조지아주의 확진자 및 양성반응 실시간 업데이트 지도. 인터랙티브 방식으로 주황식 표시가 된 카운티를 클릭하면 확진자 및 양성반응자의 보고 일자와 구체적인 내용이 제공된다.

◇ 조지아주 보건부 코로나19 사이트(링크)

조지아주 보건부가 제공하는 실시간 업데이트 사이트. 가장 빠르게 조지아주의 발병현황을 업데이트해준다. 지도를 누르면 카운티별로 확진자 또는 양성반응자의 숫자를 알려준다.

◇ 중국계가 만든 미국 코로나19 실시간 현황 사이트 (링크)

미국내 중국 커뮤니티가 만든 전국 코로나19 통계 사이트. 존스홉킨스대학 사이트보다 더 빠르게 확진자와 양성반응자의 통계를 집계해 업데이트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