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교회, “이웃사랑 실천합니다”

지역 병원에 ‘케어 패키지’ 전달…감사카드도 담아

히스패닉 교회 생필품 지원, 홈리스에는 식사제공

애틀랜타 중앙교회(담임목사 한병철)가 코로나19 위기를 맞아 지속적으로 이웃사랑을 펼치고 있다.

중앙교회는 지난 7일 애틀랜타 애틀랜타 에모리 세인트 조셉 병원을 찾아 바이러스와 최전선에서 싸우고 있는 의료진에게 도시락과 마스크, 양말, 간식 등이 들어있는 ‘케어 패키지’를 전달했다. 교회는 의료진에게 전하는 감사카드도 함께 전달해 감동을 나누는 시간도 마련했다.

이어 9일에는 터커에 위치한 ‘열방을 위한 그리스도 장로교회 Cristo Para Todas Las Naciones Presbyterian Church)를 방문해 후원금과 생필품을 전달니다. 이 교회는 멕시코, 과테말라 등 중남미에서 온 이민자들이 모인 교회로 교인 대부분이 일용직 노동자들이다.

한 목사는 “코로나19으로 일자리를 잃은 교인들 가운데 정부의 코로나 지원금 대상이 되지 못하는 경우가 많고 이 와중에 추방당한 교인까지 있어 어려움이 크다는 소식을 접하고 돕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재정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교회에는 후원금을 전달하고 교인들에게는 쌀과 파스타, 콩, 토티야, 식용유, 양파 등 생필품과 마스크를 제공했다.

교회의 다른 봉사팀은 같은 날 캅카운티의 세븐 브릿지스(7 Bridges Recovery) 홈리스 쉘터에서 식사 봉사를 했다.

중앙교회는 11일(월) 디캡카운티 청사를 방문해 경찰관과 소방관, 재난관리국(EMA) 직원들을 위로할 예정이다. 이날 방문에는 디캡카운티 래리 존슨 커미셔너가 동행한다.

터커 히스패닉 교회에 생필품을 전달하는 모습. /중앙교회 제공
에모리 세인트조셉 병원 방문 모습/중앙교회 제공
케어 패키지를 받은 의료진들이 감사를 전하고 있다./중앙교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