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유명 갤러리 주인, 노숙여성에 ‘물대포’ 뿌려

자신 매장 앞에서 열흘 동안 머물던 여성에 호스로 물 뿌리며 ‘움직여”

피해여성 “도와주세요” 간청…”침뱉고 폭력 행사했다” 주장에도 냉랭

자신의 매장 앞에서 노숙하던 여성을 쫓아내기 위해 가차없이 호스로 물를 뿌린 유명 갤러리 주인이 전국적인 비난을 사고 있다. 

11일 CBS 베이뉴스 등 지역 언론에 따르면 샌프란시스코의 갤러리 주인 콜리어 그윈은 매장 앞에서 10일간 노숙하고 있는 여성을 향해 호스를 겨눈 뒤 차가운 물을 쏟아 부었다.

여성은 10초 이상 쏟아지는 물줄기를 손으로 막으려고 했지만 추운 날씨에 온몸이 젖었고 “도와주세요”라고 호소했다. 하지만 그윈은 “움직여”라고 얘기하며 호스를 거두지 않았다.

해당 영상이 트위터를 통해 전해지면서 그윈에 대한 전국적인 비난이 쏟아졌으며 그의 갤러리에 대한 불매 운동도 시작됐다.

이에 대해 그윈은 ” 이 갤러리를 40년 이상 운영했으며 수많은 노숙자들이 매장 앞에 있었지만 누구에게도 이같은 행동을 하지 않았다”면서 “하지만 이 여성은 내게 침을 뱉고 폭력을 행사했다”고 주장했다.

그윈은 “물을 뿌리는 것이 해결책이 아니었다는 것은 인정하며 사과한다”면서 “하지만 나는 흥분한 여성을 진정시켜야 했다”고 덧붙였다.

이같은 해명에도 SNS 이용자들은 비난을 멈추지 않았다. 그윈의 갤러리는 지난 1984년부터 설립돼 데이비드 록펠러, 아놀드 슈워제네거 등의 고객이 있는 것을 알려졌다.
이상연 대표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