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가상졸업식 마련…오프라 윈프리가 축사

5월 15일 스트리밍 이벤트…한국계 배우 아콰피나도 축사 참여

페이스북이 코로나19 팬데믹(대유행)으로 오프라인에서 모이지 못하는 대학 졸업생들을 위해 가상 졸업식을 마련한다고 CNN방송이 28일 소개했다.

동부시간으로 5월 15일 오전 11시 ‘#Graduation 2020’으로 접속하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이 올해 대학을 떠나는 졸업반 학생들을 몇 시간에 걸친 스트리밍 이벤트로 축하해주는 방식이다.

졸업식의 백미인 축사자로는 토크쇼의 여왕 오프라 윈프리가 나선다.

윈프리 외에도 골든글로브상을 거머쥔 한국계 미국 배우 아콰피나. 래퍼 릴 나스 X, 배우 제프리 가너, 올림픽 체조 금메달리스트 시몬 바일스 등이 마이크를 잡는다.

팝스타 마일리 사이러스는 히트곡 ‘더 클라임'(The Climb)을 열창하며 가상 졸업식에 참여한다.

페이스북은 졸업생들을 위해 가상 졸업식 허브, 고객 필터링 툴 및 축하 도구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현재 미국에서는 43개 주와 워싱턴DC가 올해 학생들에게 재택 수업을 받도록 명령한 상황이다. 많은 주가 원격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일부 주가 사회적 거리 두기 완화를 시작했지만, 대다수 주는 올 학기 연도에 학생들이 등교하지 않도록 할 방침이다.

일부 학교는 2021년까지 대면 수업을 진행하지 않는 방안을 검토하는 곳도 있다고 CNN은 전했다.

왼쪽부터 시몬 바일스, 마일리 사이러스, 오프라 윈프리, 아콰피나, 제니퍼 가너
오프라 윈프리 [EPA=연합뉴스 자료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