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토 입단’ 류현진 “나를 가장 원했던 팀”

27일 공식 입단식…”젊은 선수들에 다가갈 것”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32)이 토론토 블루제이스 유니폼을 입었다. 류현진은 토론토가 자신을 가장 원했기에 계약했다고 밝히며 젊은 선수들에 대한 기대감도 드러냈다.

토론토 블루제이스 구단은 27일 캐나다 토론토의 로저스센터에서 류현진의 입단 기자회견을 열었다. 류현진은 4년 총액 8000만달러에 토론토와 계약했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류현진은 영어와 프랑스어로 인사를 건냈다. 이어 “토론토에 오게 되어서 기쁘다. 토론토 블루제이스를 자랑스럽게 만들 것이다.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류현진은 “2013년에 한 번 와봤고 이번이 (토론토에 온 것이) 2번째다. 도시가 깔끔하고 좋다”고 말했다.

토론토 구단에 대해 류현진은 “굉장히 좋은 팀이고 젊고 훌륭한 선수들이 많다. (오프시즌에) 좋은 투수들을 영입했고 계속해서 올라갈 수 있는 팀이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나아가 “(토론토는) 이번 시즌이 끝나고 난 후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나를 첫번째로 생각해줬다. 또 앞으로 계속 발전할 수 있는 선수가 많다. 이들과 좋은 경기를 하고 싶어서 왔다”며 “이제는 여기가 나의 홈이고 나의 팀이다. 우리 팀을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류현진은 젊은 선수들에게도 적극적으로 다가가 시너지 효과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그는 “젊은 선수들과 같이 뛰는 것이 행복할 것 같다”며 “이들에게도 다가갈 수 있고 물어볼 것은 서슴지 않고 해야 한다. 그래야 서로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강속구 투수가 아님에도 메이저리그에서 어떻게 성공할 수 있었는지에 대한 질문에는 “어릴 때부터 지금까지도 스피드가 아니라 제구가 첫 번째라 생각했다. 아무리 빠른 공을 던져도 가운데로 던지면 홈런을 맞을 수 있다”며 “스피드는 나하고 안 맞는거 같다”며 웃었다.

캐나다 최대의 도시인 캐나다에는 많은 교민들이 살고 있어 류현진에게 든든한 힘이 되어줄 것으로 보인다. 류현진은 “2013년에 이곳에서 경기했을 때 많은 응원을 해주셨다”며 “앞으로 더 많은 팬들이 경기장을 찾아주시면 감사할 것 같다”고 밝혔다.

류현진이 27일 캐나다 온타리오주 토론토 로저스센터에서 열린 미국프로야구 토론토 블루제이스 입단식에서 소감을 밝히고 있다. (토론토 SNS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