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선발 이강인 ‘논스톱’ 데뷔골

발렌시아 구단 외국인 최연소 득점 기록

3골 모두 관여 맹활약…헤타페와 무승부

한국 축구의 미래 이강인(18·발렌시아)이 2019-20시즌 첫 선발 출전해 데뷔골은 물론 팀이 기록한 3골 모두에 관여하며 맹활약했다.

알베르트 셀라데스 감독이 이끄는 발렌시아는 26일 오전(이하 한국시간) 발렌시아 에스타디오 데 메스타야에서 열린 헤타페와의 2019-20시즌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6라운드 홈 경기에서 3-3으로 비겼다.

이날 이강인은 올 시즌 처음으로 선발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이로써 이강인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데뷔전을 비롯해 5경기 연속 그라운드를 밟게 됐다.

이강인은 이날 첫 선발 무대에서 2선 공격수 왼쪽 측면 공격수로 출전해 팀이 2-1로 앞서던 전반 39분 호드리고 모레노의 크로스를 오른발 논스톱 슈팅으로 연결하며 데뷔골을 기록했다.

이강인은 이날 데뷔골로 발렌시아 구단 외국인 최연소(18세 218일) 득점 기록에 자신의 이름을 올렸다. 아울러 한국인 라리가 득점 역사에도 새 역사를 썼다. 기존 라리가에서 득점을 기록한 한국 선수는 2012년 9월 박주영이 유일했다.

팀은 리드를 지키지 못하고 3-3으로 비겼다. 발렌시아는 전반 시작과 동시에 코너킥 상황에서 하이메 마타에 선제골을 허용하며 끌려갔다.

이후 발렌시아는 이강인을 기점으로 동점골을 기록했다. 전반 30분 이강인이 왼쪽 측면에서 올린 공을 헤타페 수비가 제대로 걷어내지 못했고 이를 막시 고메스가 환상적인 오른발 바이시클 킥으로 헤타페의 골망을 가르며 동정골을 터트렸다.

전반 34분 다시 한번 이강인이 골에 관여했다. 코너킥 상황에서 공을 받은 이강인이 다니 파레호에 다시 공을 내줬고, 파레호가 올린 공을 고메스가 헤딩슛으로 연결, 역전에 성공했다.

이후 이강인이 전반 39분 호드리고 로네로의 측면 돌파에 이은 어시스트를 논스톱 슈팅으로 연결 3-1로 달아났다.

전반을 3-1로 마친 발렌시아는 리드를 지키지 못했다. 후반 11분 만에 제이슨에 추격골을 허용하며 한 점 차로 쫓겼다.

이후 헤타페는 후반 23분 오른쪽 측면에서 올라온 공을 앙헬 로드리게스가 그대로 논스톱 슈팅으로 연결하며 동점을 만들어냈다.

이강인은 이후 후반 28분 곤살루 게데스와 교체 아웃됐고, 두 팀은 공방전 속 추가 득점 없이 경기를 무승부로 마무리했다.

이강인의 득점장면을 소개한 LaLiga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