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한인 차세대 애틀랜타 모인다

KAC 전국총회 내달 25-27일 조지아텍 호텔서 개최

앤디 김 연방하원의원 등 강연…지역 한인 관심 당부

 

미국 최대의 한인 차세대단체인 ‘한미연합회(KAC)’ 전국총회(National Conference)가 오는 10월25일(금)부터 27일(일)까지 애틀랜타 조지아텍 호텔에서 열린다.

KAC 애틀랜타 지회(회장 엄윤경)는 지난 13일 낮12시 둘루스애서 기자회견을 갖고 이번 전국총회의 초청 연사 및 내용, 준비상황 등을 설명했다.

’20/20 비전: 미래를 정의하며(20/20 Vision: Defining the Future)’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앤디 김 연방 하원의원(뉴저지, 민주)과 도산 안창호 선생의 외손자인 필립 커디 등 15명 가량의 한인 인사들이 특별 강연을 맡는다.

25일 환영 리셉션으로 막을 올리는 이번 행사는 26일 필립 커디 역사학자와 다큐 영화 ‘헤로니모’를 제작한 전후석 변호사의 개막 연설을 시작으로 한미 경제관계, 헬스 & 웰니스, 한인 입양인 문제, 정치 참여 등의 주제로 나뉘어 워크샵 형식으로 진행된다.

마지막날인 27일에는 애틀랜타 투어와 함께 쿠바 한인들의 이야기를 다룬 다큐멘터리 영화 ‘헤로니모’가 상영된다.

강사로는 존 박 브룩헤이븐시 시의원, 엄윤경 회장, 아만다 애설론 조지아 한인입양인협회장, 존 김 에모리대 교수 등 애틀랜타 인사와 영 김 캘리포니아주 연방의원 후보, 제임스 글래스먼 JP 모건 수석경제학자 등 타주 초청인사가 골고루 선정됐다.

엄 회장은 “이번 행사는 한인 차세대들이 네트워킹을 구축하고 새로운 리더들을 양성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지역 한인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이번 전국총회는 애틀랜타에서는 12년만에 열리는 것이며 현재까지 한인 인사 및 단체들의 자발적인 후원으로 5만7000여달러의 후원금을 조성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라 박 부회장은 “아직 1만5000달러 정도가 추가로 필요하다”고 밝혔다. 행사후원 문의=마이클 박 전국총회 준비위원장(전화 404-247-8771, 이메일(kacatlanta@gmail.com)

KAC 애틀랜타 지회가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