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계 공격…보건국장도 당했다

워싱턴주 타코마-피어스 중국계 보건국장 길거리서 폭행 당해

경찰, 20~30대 용의자 추적중…아시아계 혐오범죄 가능성 수사

미국 전역에서 아시안 혐오범죄가 끊이지 않고 있는 가운데 워싱턴주의 한인밀집지역인 타코마에서 중국계인 타코마-피어스카운티 보건국장이 길거리 폭행을 당해 응급실서 치료를 받았다.

피어스카운티 보건국장인 안토니 첸 박사는 21일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지난 수요일인 19일 타코마 치훌리 유리박물관 다리에서 폭행을 당했다”고 밝혔다.

첸 박사는 이날 오후 1시40분께 20~30대로 보이는 한 남성이 공공재산을 파손하는 것을 목격하고 그를 저지하고 나섰다.

하지만 문제의 남성이 지나칠 정도로 흥분해 있어 저지하는 것은 그만두고 현장을 벗어나려고 하는 사이 이 남성이 뒤쫓아가 첸 박사를 쓰러뜨렸고, 그가 일어나서 폭행을 가하기 시작했다.

갑작스런 폭행으로 부상한 첸 박사는 현장을 벗어나 자신의 차로 병원 응급실에 가서 치료를 받고 퇴원한 것으로 전해졌다.

첸 박사의 신고를 받은 타코마 경찰은 현재 용의자를 추적하는 한편 폭행의 동기가 아시안혐오범죄인지 여부도 조사하고 있다.

첸 박사는 언론 인터뷰에서 “내가 피어스카운티 보건국장이거나 아시안이라서 폭행을 당한 것으로는 생각하지 않는다”면서 “폭행은 공공안전의 적”이라고 우려했다.

그는 아시안 혐오범죄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지만 “나는 최근 아시안혐오범죄가 급증하고 있는 것에 대해 슬프고 우려스럽다”고 말했다./시애틀N 제공

첸 국장/시애틀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