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애틀랜타 김형률 회장, 마이애미 김명호 회장 임명

제 20기 협의회장 명단 발표…미주부의장에 최광철씨

미주서 3연임은 처음…미주 운영위원 강준화 유석찬씨

제20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평통) 해외 부의장과 운영위원, 지역 협의회장 명단이 발표됐다.

이에 따르면 애틀랜타협의회장에 김형률 현 회장이 유임됐고, 마이애미협의회장에는 김명호 플로리다주 교통부 관리청장이 각각 임명됐다.

김형률 회장은 이번 선임으로 덴버협의회 국승구 회장과 함께 미주 지역에서는 최초로 3연임을 한 협의회장으로 기록됐다. 마이애미협의회는 18, 19기 연임을 한 장익군 회장 대신 주정부 관료인 김명호 회장이 새롭게 이명됐다.

미주부의장에는 최광철 미주민주참여포럼 대표가 임명됐고 미주 운영위원에는 강준화 미주5.18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대표와 유석찬 달라스협의회장이 각각 선임됐다.

김형률 회장은 본보에 “3번째 연임을 하게 돼 어깨가 무겁다”면서 “새로운 프로젝트와 계획을 준비해 평화통일 기반정착과 공공외교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 회장은 “간사는 19기에서 수고한 박형선 간사에게 우선 연임 의사를 타진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임형기 현 애틀랜타협의회 수석부회장과 장익군 마이애미협의회장은 미주 상임위원에 선임됐다. 애틀랜타협의회 인사가 미주 상임위원에 선임된 것은 남기만 이재승 위원에 이어 3번째이다.

미주 상임위원은 ▷구은희 유데모니아 의료봉사회 부이사장 ▷남태현 솔즈베리대 정치학과 교수 ▷류성현 시애틀늘푸른연대 이사장 ▷박갑식 한반도중립화통일협의회 LA지부장 ▷박미정 세계한민족여성네트워크 SF 회장 ▷양학봉 가주한의사협회 회장 ▷이내운 리버티시니어보험 부사장 ▷이에스더 뉴욕한인회 이사장 ▷이재수 미주희망연대 사무총장 ▷임형기 애틀란타한인회 수석부회장 ▷장익군 마이애미협의회장 ▷정숙희 달라스한인회 수석부회장 ▷진안순 전 시카고한인회 회장 ▷한문수 보스톤한인회 수석부회장 ▷황규호 워싱턴주한미연합회 이사 등이다.

이상연 대표기자

김형률 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