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최고 ‘치킨 맛집’은 애틀랜타 한인 식당

레스토랑 리뷰 사이트 옐프, 알파레타 ‘김치 레드’ 선정해

한국식 양념치킨 인기…톱 25에 조지아 식당 2곳 더 포함

한국에서는 ‘통닭’이나 ‘치킨’으로 불리는 프라이드 치킨의 미국 최고 맛집에 애틀랜타 한인 식당이 선정돼 화제가 되고 있다.

옐프는 전국 프라이드 치킨의 날(7월 6일)을 맞아 전국 베스트 프라이드 치킨 레스토랑 톱 25를 선정했다. 이 가운데 영예의 1위는 조지아주 알파레타에 위치한 ‘김치 레드'(Kimchi Red)가 차지했다. 특히 이 식당은 개업 2년도 안돼 미국 전체 1위를 차지해 업계를 놀라게 했다.

김치 레드는 50명 정도만 수용할 수 있는 작은 식당이지만 신속하게 준비되는 포장 주문을 제공해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식당은 한국식 양념 치킨과 불닭 치킨, 김치 볶음밥 등을 제공해 고객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다.

김치 레드는 특히 업주의 딸인 매디 리(Maddie Lee)씨가 아빠와 함께 올리는 틱톡 부녀 댄스 동영상으로도 사랑받고 있다.

옐프가 선정한 톱 25 치킨 맛집에는 조지아주 식당 2곳 더 포함됐다. 애틀랜타 미드타운에 위치한 사우스 시티 키친이 5위를 차지했고 사바나의 미시즈 윌크스 다이닝 룸이 23위에 올랐다.

옐프는 “톱25를 결정하기 위해 고객들이 6월 둘째 주까지 한 해 동안 남긴 리뷰에 초점을 맞췄다”면서 “체인 레스토랑의 경우, 최고 등급의 지점만 포함됐다”고 설명했다.

▶ 옐프 미국 최고 치킨 맛집 톱 25 순위 (링크)

김치 레드 메뉴
김치 레드의 양념치킨/Kimchi Red Instagram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