닮은 사람 죽이고 인생 가로채려 한 여성

러 여성, 독극물 치즈케익 먹인 뒤 여권·노동허가증 털어

극단선택 위장…알고보니 모국서 살인 후 도미한 수배자

미국 닮은꼴 살인 사건 가해자와 피해자
미국 닮은꼴 살인 사건 가해자(왼쪽)와 피해자 [페이스북 캡쳐. DB 및 재판매 금지]

닮은 여성을 살해하고 그 인생 자체를 차지하려고 한 악당에게 중형이 떨어졌다.

20일 BBC방송에 따르면 뉴욕주 법원은 빅토리아 나시로바의 이 같은 혐의를 인정해 21년 형을 선고했다.

나시로바는 40세이던 2016년 미용사로 일하던 올가 츠빅(당시 35세)에게 강력한 진정제가 든 치즈케이크를 먹였다.

츠빅은 케이크를 먹은 뒤 구토하며 쓰러졌고 환각 증세를 보이며 심장마비 직전까지 갔다.

나시로바는 츠빅의 침대 주변에 치즈케이크에 든 약물과 같은 성분의 알약을 흩뿌린 뒤 츠빅의 여권, 노동허가증 등을 들고 달아났다.

수사당국은 나시로바가 츠빅이 극단적 선택을 하려고 한 것처럼 꾸미려고 했다고 의심했다.

츠빅은 다음날 친구가 집을 찾아온 덕분에 목숨을 잃지 않은 것으로 전해진다.

수사당국은 나시로바가 훔치려고 한 것은 츠빅의 인생이었다고 결론을 내렸다.

나시로바와 츠빅은 머리가 검고 피부색도 비슷하며 러시아어를 쓴다는 점에서 매우 닮았다.

다만 나시로바는 러시아인, 츠빅은 우크라이나인이었다.

결국 범행이 덜미가 잡힌 나시로바는 올해 2월 재판에서 살인미수, 폭행, 불법감금 혐의에 유죄 평결을 받았다.

케니스 홀더 판사는 중형을 선고하며 “나시로바는 악마같은 음모를 꾸며 친구를 해치려 한 극도로 위험한 여성”이라고 말했다.

홀더 판사는 나시로바가 21년형을 마치고 석방된 뒤에도 5년간 보호관찰을 받을 것을 명령했다.

나시로바는 선고가 끝나자 판사를 향해 욕설을 내뱉은 것으로 전해졌다.

린다 캐츠 검사도 성명을 내고 “나시로바는 무자비하고 치밀한 사기꾼”이라고 비판했다.

사실 나시로바는 2014년 러시아에서 이웃여성을 살해하고 노후자금을 훔친 혐으로 인터폴 수배를 받던 피의자이기도 했다.

매체들은 나시로바가 데이트앱에서 성행위를 미끼로 남성들을 꾀어 약을 먹이고 금품을 터는 범죄를 저질러왔다고 보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