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의 집 들어가 욕실에 촛불 켜고 잠든 도둑

제집처럼 치킨 먹고 ‘쿨쿨’…절도·주거침입 등 혐의로 체포

도둑 피해 본 스테이시 스티드먼 씨 가족
도둑 피해 본 스테이시 스티드먼 씨 가족 스테이시 스티드먼(오른쪽)과 그의 시동생이 도둑의 침입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더 캔턴 리포지터리 홈페이지]

한 도둑이 가정집에 몰래 침입해 음식을 훔쳐먹고 뒷마당 풀에서 수영까지 즐기다 깜빡 잠이 들어 주인에게 들켰다.

15일 AP통신과 뉴욕포스트 등에 따르면 오하이오주 캔턴에 사는 스테이시 스티드먼 씨는 지난 13일 오전 잠에서 깬 뒤 손님용 방 침실에 난생처음 보는 남성이 잠들어 있는 것을 발견하고는 깜짝 놀랐다.

이미 남편은 출근한 터라 그녀는 함께 사는 시동생을 깨워 이 남성을 집 밖으로 쫓아내도록 했다.

도둑은 또 스티드먼씨 가족이 전날 저녁 식사 후 남겨 놓은 닭고기를 먹었고, 욕실에 촛불까지 켜놨다.

그는 달아나기 전 젖은 옷을 갈아입기 위해 스티드먼씨 아들 속옷까지 훔쳐 입은 것으로 드러났다.

현지 매체에 따르면 도둑이 정확히 언제, 어떤 방식으로 스티드먼 씨 집에 침입한 지는 밝혀지지 않았다.

다만 그녀의 남편은 이날 새벽 4시께 출근하면서 도둑이 셔츠를 입지 않은 채 거리를 돌아다니는 모습을 목격했다고 전했다.

남편은 “집을 나설 때 가족들은 깊이 잠들어 있었고 안전했다”며 “차를 몰고 출발하기 전 거리에 있던 도둑이 우리집을 지나갈 때까지 기다렸다”고 말했다.

이런 사실을 신고받은 경찰은 사건 발생 당일 도둑을 체포했다.

또 그가 술이나 마약 등에 취했다고 의심해 병원으로 데려가 검사도 받게 했다.

도둑은 현재 절도와 주거침입 등의 혐의로 재판도 받을 예정이다.

스티드먼씨 부부는 비록 도둑이 붙잡혔지만 10년 넘게 산 집에 자신들 모르게 도둑이 침입할 수 있었다는 사실에 놀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