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넷, “아시안 문화유산의 달 축하합니다”

“공립학교 커리큘럼에 아시아계 역사 포함 지지” 선언

귀넷카운티 정부가 ‘아시아태평앙계 문화유산의 달’을 맞아 기념 리셉션을 귀넷카운티 사법행정센터에서 개최했다.

25일 오후 7시에 열린 이번 행사는 귀넷카운티 전쟁영웅들을 위한 추도 묵념으로 시작됐으며 카운티 위원회의 아시아태평양계 미국인에 대한 공식 표창 및 선언 발표로 이어졌다.

이날 표창은 스테파니 조 AAAJ-애틀랜타 대표, 고희진 GCC 아웃리치 이사, 마이클 박 귀넷카운티 도시계획위원, 폴 오 귀넷상의 위원, 이정헌 둘루스 판사 등에게 수여됐다.

특히 커클랜드 카든 커미셔너(1지구)는 애틀랜타 아시안 혐오범죄 중단촉구 비상대책위원회(위원장 김백규) 위원들을 초청, 카운티 K-12 커리큘럼에 아시아계 미국인 역사과목 포함을 지지하는 선언문을 낭독해 박수를 받았다.

이에 미셸 강 사무총장은 “AAPI 문화 유산의 달을 기념하고 축하해준 귀넷카운티와 든든한 지원자가 되어준 커클랜드 카든 커미셔너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날 선포식에는 김백규 위원장과 한인범죄예방위 박형권, 박남권, 이초원 이사,  애틀랜타 한국학교 이국자 이사장, 김성갑 한인정치참여위원장, 동남부외식업협회 김종훈 회장, 송지성 동남부재향군인협의회 부회장 등이 참석했다.

니콜 러브 헨드릭슨 카운티 의장은 “우리는 아시아 태평양계 미국인 문화 유산의 달을 기념하여 소규모지만 직접 리셉션을 개최할 수있게 돼 기쁘다”고 인사했다.

윤수영 기자 yoon@atlantak.com

행사 이모저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