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투숙 호텔 “팬데믹이 오히려 기회”

블랙스톤·스타우드 ‘익스텐디드 스테이’ 체인 60억불에 인수

세계적인 투자기업 블랙스톤과 사모투자 회사 스타우드가 미국 호텔 체인 익스텐디드 스테이를 60억달러에 인수하기로 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15일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양사가 써낸 인수가격은 익스텐디드 스테이의 최근 30일간 주가의 가중평균보다 23% 비싼 수준이다.

익스텐디드 스테이는 장기 투숙객을 대상으로 하는 중간 가격대의 호텔 체인으로, 일반 호텔보다 넓은 공간과 주방시설을 제공한다.

블랙스톤과 호텔업 분석 업체 STR에 따르면 지난해 익스텐디드 스테이의 객실 점유율은 74%로, 전미 호텔업계 평균인 44%를 크게 웃돌았다.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숙박업이 어려운 상황에 빠졌지만 필수업종 노동자와 보건 분야 전문가들이 이 호텔체인을 찾은 덕분에 상대적으로 선전했다.

블랙스톤과 스타우드 양사는 이번에 익스텐디드 스테이를 절반씩 공동 소유하기로 했다.

이는 지난해 이 회사 지분을 확보하기 위해 다툰 후 맺은 일종의 휴전이라고 저널은 평가했다.

블랙스톤은 이번 인수로 익스텐디드 스테이를 세번째 소유하게 됐다. 2004년에 처음 사들여 판 뒤, 2010년에도 파산 절차를 밟던 이 호텔체인을 인수한 바 있다.

이번 인수 절차는 올해 후반에 마무리될 예정이라고 저널은 전했다.

익스텐디드 스테이 호텔/https://www.extendedstayamerica.com/hotels/nc/greensboro/wendover-a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