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경태 “윤, 화동 볼에 입맞춰…미국선 성적학대”

김여사 관련 허위 유포 혐의 검찰송치에는 “‘답정너식’ 경찰 수사에 항의”

화동에게 답례하는 윤석열 대통령
화동에게 답례하는 윤석열 대통령 미국을 국빈 방문하는 윤석열 대통령이 24일 오후 워싱턴DC 인근 앤드루스 공군기지에 도착, 환영행사에서 꽃다발을 선물한 화동의 볼에 가볍게 입맞추며 답례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장경태 최고위원은 26일 미국을 국빈 방문한 윤석열 대통령이 환영나온 화동 볼에 입 맞추며 답례한 장면을 두고 “미국에서는 성적 학대 행위로 간주된다”고 주장했다.

장 최고위원은 이날 국회 최고위원회의에서 “윤 대통령이 미국에 도착해 화동 볼에 입을 맞췄다. 미국에서는 아이가 동의 하지 않은 경우 입술이나 신체 다른 부분에 키스하는 것은 성적 학대 행위로 간주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런 행위는 심각한 법적 결과를 초래할 수 있으며 이를 신고하는 핫라인도 있다”고도 했다.

장 최고위원은 “공적 인물에 대한 합리적 의문 제기와 정치적 견해 표명에 대해 객관적인 자료와 증거도 없이 송치를 결정한 ‘답정너식’ 경찰 수사에 엄중히 항의한다”고 말했다.

대통령실을 향해선 “사진, 영상, 수행인력, 장비 등을 공개하면 다 될 텐데 왜 수사기관에만 제출하고 언론에 공개하지 않는가”라며 대통령실이 나서 의혹을 규명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대통령실은 지난해 11월 장 최고위원이 김 여사의 캄보디아 심장병 아동 방문 사진에 대해 ‘최소 2∼3개의 조명 등 현장 스튜디오를 동원한 콘셉트 촬영’이라고 허위 발언을 했다며 경찰에 고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