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래퍼, 인스타그램 생방송 중 총격 사망

‘인디언 레드보이’ 8일 피살…갱단 보복 살해 가능성

유명 래퍼 인디언 레드보이(본명제레일 리베라·21)가 인스타그램을 통해 라이브 방송을 하던 도중 총격을 받아 사망했다.

13일 뉴욕데일리뉴스 등에 따르면 인디언 레드보이가 지난 8일 괴한의 총격으로 살해됐다.

현지 경찰에 따르면 리베라는 사건 당일 캘리포니아주 남서부 호손의 한 아파트 뒤 공터에 차를 세워두고 지인과 영상통화 중이었다.

두 사람의 대화는 리베라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으로 생중계되고 있었다.

그러던 중 리베라가 갑자기 총격을 당했다. 생중계 영상에는 총성과 함께 몸을 숙이면서 다급히 도움을 요청하는 리베라의 모습이 고스란히 담겼다.

하지만 몇 초 뒤 그의 손에서 스마트폰이 떨어지면서 생방송은 종료됐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차 앞좌석에 쓰러져 있는 리베라를 발견했다고 전했다.

경찰에 따르면 리베라는 현장에서 사망했으며 그의 몸에는 다수의 총상이 발견됐다.

현지 언론은 “리베라가 갱단에 보복 살해 당했을 가능성이 있다”며 “리베라가 지역 갱단의 손 사인을 장난스럽게 흉내 낸 모습이 SNS를 통해 확산하면서 해당 갱단이 리베라를 노려 범죄를 저질렀다”고 분석했다.

이와 관련 경찰 당국도 갱단 소행일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사건을 조사 중이다.

인디언 레드보이’가 소셜네트워크 라이브 방송 중 총격을 당해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인스타그램 갈무리) © 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