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디 김 의원 “함께 극복할 수 있습니다”

애틀랜타 방문해 한인사회 의견 청취…”슬기롭게 이겨내자”

한인 앤디 김 연방하원의원을 비롯한 아시아계 의원들이 28일 애틀랜타를 방문해 총격 희생자를 추도하는 한편 아시아계 단체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의회 차원의 지원방안을 논의했다.

의원들은 오후 4시 아시아계 비즈니스 및 시민단체 대표들과 만나 아시아계 증오범죄 재발 방지 대책과 이민법 및 총기규제, 백악관 아시아계 특별위원회 활동 재개, 관련 예산 확대, 유권자 권익향상, 여성혐오 피해자 지원 및 관련 법률 제정 등에 대해 심도깊은 의견을 교환했다.

앤디 김 의원은 별도 오후 6시 샘 박 조지아주 하원의원을 비롯해 도날드 리 전 귀넷카운티변호사협회 회장, 사라 해밀턴 조지아한인변호사협회 회장, 김백규 조지아한인식품협회 회장, 김종훈 미동남부 한인외식업협회장, 팀 허 아시안부동산협회 부회장, 박사라 KAC 애틀랜타회장 등 한인 인사들과 만나 한인사회가 필요한 부분에 대한 의견을 청취했다.

이어 오후 7시 한인미디어들과 기자회견을 가진 김 의원은 “아시아계 공동체와의 연대를 보여주고 총격 사건 이후 그들이 느낀 것을 이해하기 위해 이곳을 방문했다”면서 “애틀랜타 한인 커뮤니티가 이 힘든 시기를 슬기롭게 이겨내고 있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샘 박 주의원은 “한국계 미국인과 다른 아시아계 미국인 커뮤니티가 증오범죄 처벌과 총기안전, 이민개혁 등의 법안을 잘 이해하고 우리가 무엇을 할 수 있을지 한 목소리를 내야한다”면서 “민주주의에 참여할 수있는 능력인 투표권을 보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수영 기자 yoon@atlantak.com

앤디 김 의원(오른쪽)과 샘 박 주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