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박 홈인스펙션 칼럼] 2, 홈 인스펙션, 많이 물어 보시는 질문사항

썬 박  팍스 홈 인스펙션 대표

요즘 집 매매가 활성화 되면서, 집 매매의 핵심 과정인 홈인스펙션의 문의도 꾸준히 들어 오고 있다. 많은 분들이 공통으로 물어 보시는 사항을 정리해 보았다. 집 구입의 중요 과정인 홈인스펙션을 잘 끝내기를 바라며, 독자들께 도움이 되길 바란다.

Q) 집, 매입 계약을 했고, 셀러가 필요하면 부동산에서 홈인스펙션을 하라고 합니다. 미국집 구입이 처음이라, 꼼꼼히 점검한후 집을 사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N) 먼저, 신뢰성이 있는 홈인스펙션 회사에 문의 하시고, 인스펙션이 진행될수 있도록 전기, 물, 가스가 다 연결이 된 것을 확인 하신 후 인스펙션 날을 예약하시면 됩니다.

Q) 홈인스펙터를 고르는 요령은 어떠하죠?

N) 각 협회에서 홈인스펙터를 교육, 관리하고 있어 가능하시면 주요 협회에 가입되어 있는 홈인스펙터 자격증(certified Home inspector)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NAHI, ASHI등의 협회를 추천합니다.

Q) 홈인스펙션 비용은 어떻게 되지요?

N) 집 가격과 집의 노후도 그리고 집크기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Q) 스와니에 있는 집을 사려고 오퍼를 넣었고 어니스트 머니를 지급했습니다. 집이 7년정도 되었구요. 제가 바로 입주해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홈인스펙션은 언제 해야 하나요?

N) 보통 계약금 예치후 7주일내에 홈인스펙션을 완료하고 그 결과를 셀러에게 통보해 주셔야 합니다. 만약 홈인스펙션 일정을 어기면 “As Is”로 처리되어 문제가 있더라도 바이어가 감수 해야 됩니다.

Q) 40만불정도의 새로 지은 집을 고르고 있습니다. 새 집인 데도 홈인스펙션을 해야 하나요?

N) 빌더는 주정부가 규정하는 절차에 의해 집을 지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집을 지어가는 단계별로 관공서 공무원이 나와 구조물에 대한 인스펙션(Structure Inspection)을 하게 됩니다. 새집 입주의 경우 간혹 급하게 마무리 공사 하는 경우가 있어, 유틸리티, 집의 구조, 기능 등 약 300가지 항목 전반에 걸쳐 홈인스펙터의 꼼꼼한 검사가 필요합니다. 통상 집 입주전에 빌더와 최종 점검 (walk through)를

하게 됩니다. 사전에 홈인스펙터의 꼼꼼한 인스펙션 레포트가 있으면 최종 점검시 수리요청 사항을 보다 쉽게 챙기실 수 있습니다.

Q) 홈인스펙션시 터마이트 검사가 포함되어 있나요?

N) 터마이트, 라돈, 곰팡이, 풀장 등의 인스펙션은 별도의 자격증을 가지고 있는 곳에 의뢰 하셔야 합니다.

저희 회사의 경우, 홈인스펙션시 터마이트 인스펙션 레포트를 무료로 작성해 드리고 있습니다.

Q) 홈인스펙션 레포트는 어떻게 받아 보나요?

N) 요즘의 홈인스펙션 레포트는 특수 소프트웨어를 사용 24시간내로 작성을 해서 이메일로 고객에게 보내줍니다. 사진과 인스펙션시 주요 문제점을 상세 설명한 레포트는 집 크로징 하기전에 집 가격을 흥정 하는 주요 자료로 유용하게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홈 인스펙션은 집매매시 가장 중요한 절차중 하나 입니다.

홈 인스펙션 문의는 연락주시면 언제라도 친절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문의 전화 ▷ 678-704-33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