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 “아쉽다, 아웃카운트 1개”

메이저리그 2년 연속 개막 선발승 무산…토론토는 승리

류현진(33·토론토 블루제이스)이 아웃 카운트 1개가 부족해 한국인 최초 메이저리그 2년 연속 개막전 선발승 달성에 실패했다.

그러나 토론토는 개막전을 6-4 승리로 장식했다.

류현진은 24일 플로리다주 세인트피터즈버그의 트로피카나필드에서 열린 2020년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탬파베이 레이스와의 방문 경기에 선발 등판해 4⅔이닝 동안 홈런 1개 포함해 4안타를 내주고 3실점했다. 삼진은 4개를 잡았고, 사사구는 4개(볼넷 3개, 몸에 맞는 공 1개)를 내줬다.

5회가 아쉬웠다.

6-1로 앞선 5회 말 류현진은 아웃 카운트 2개를 쉽게 잡았지만, 헌터 렌프로에게 볼넷을 허용하며 위기를 자초했다.

이어 이날 빅리그 데뷔전을 치른 쓰쓰고 요시토모에게 시속 143㎞짜리 직구를 던졌다가 좌중월 투런포를 허용했다.

류현진은 후속 호세 마르티네스에게 2루타를 내줬고, 결국 마운드를 내려왔다.

6-3으로 앞선 상황이고 아웃 카운트 1개를 추가하면 승리 투수 요건을 갖출 수 있지만, 시즌 첫 등판이고 류현진의 투구 수가 97개로 늘어난 터라 무리하게 투구를 이어가지 않았다.

류현진이 5이닝을 채우지 못하고 마운드를 내려가면서 한국인 최초 메이저리그 개막전 2년 연속 선발승 기록 달성도 무산됐다.

토론토는 불펜진이 4⅓이닝을 1실점으로 막아, 팀 승리를 지켰다.

탬파베이 1루수 최지만은 선발 라인업에서 제외돼 동산고 4년 선배 류현진과 맞대결하지 못했다. 최지만은 8회 대타로 등장해 볼넷을 얻었다.

 토론토 블루제이스 1선발 류현진(왼쪽 2번째)이 24일 플로리다주 세인트피터즈버그 트로피카나필드에서 열린 탬파베이 레이스와의 메이저리그 개막전에서 5회 2사 후 마운드를 내려가고 있다. [세인트피터즈버그 AP=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