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지연, 배우와 동거설’에 김건모 분노

김건모 측 “증거 찾을시 강력대응” vs 강용석 “분위기 전환용”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이하 가세연)가 대구 오프라인 강연에서 가수 김건모의 아내 장지연의 과거 사생활에 대해 말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파장이 일고 가운데, 김건모 측 및 가세연의 강용석 변호사가 이번 사안과 관련해 각각 언급했다.
가세연의 강용석 변호사는 21일 오전 ‘인싸뉴스’ 코너 라이브 방송을 통해 대구 강연에서의 장지연 언급과 관련한 이번 논란에 대해 간접적으로 입을 열었다.
강용석 변호사는 “오늘 아침에 보니 (실시간) 검색어도 그렇고 저희(가세연) 관련한 뉴스가 아주 ‘핫’한 것 같다”며 “뉴스를 쫓아가는게 아니라 이제는 뉴스를 만드는 것 같다. 특히 연예뉴스 분야는 우리가 계속 뉴스를 만든다”라고 말했다.
그는 “대구 강연회에서 정치 선거 외교 온갖 이야기들을 했는데, 하드코어 뉴스들 사이 잠깐 분위기 전환을 위해 했던 이야기들이 핫하게 달구고 있으니”라며 “그날 나온 (다른) 이야기가 다 뉴스화되면 정말 시끄러워질 것 같다”고 했다. 이어 “그날 강연에 오신 분들은 느끼셨을 것이다. 한 마디 할 때마다 분위기가 술렁였다”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 21일 텐아시아는 가세연 측이 18일 대구에서 진행한 한 강연회에서 장지연에 대해 언급했다고 보도했다. 이 매체에 따르면 김용호 전 연예기자는 이 자리에서 장지연을 연상하게 한 뒤 “예전에 배우 A와 사귀었고 동거도 했다고 들었다 심지어 외국에서 A가 촬영 중일 때 찾아가기도 했다”며 “지금 그 여성은 다른 남성과 결혼을 한다고 뉴스에 나오는데, 업계에 취재해보니 유명하더라”고 말했다. 또한 가세연의 김세의 전 MBC 기자는 이날 강연회에 참석한 청중에 “이건 보안 유지가 필요한 상황”이라고 덧붙였다고도 전했다.
이와 관련 김건모 측은 22일 뉴스1에 “그 강연에서 그런 말을 했는지 증거를 찾고 있다”며 “공개석상에서 확인되지 않은 이야기를 한 것이 맞다면 강력하게 법적으로 대응하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김건모와 장지연은 지난해 5월 지인의 소개로 처음 만난 뒤 사랑을 키웠고, 지난해 10월 말 혼인신고를 했다.
앞서 가세연은 지난해 12월6일 김건모가 지난 2016년 서울 강남의 한 유흥주점에서 여성 B씨를 성폭행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이어 그달 9일 강용석 변호사는 B씨를 대리해 김건모를 상대로 서울중앙지검에 고소장을 제출했다.
이와 관련 김건모 측은 지난해 12월10일 “성폭행 의혹은 사실무근이고 고소인이 누구인지도 모르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그달 13일 김건모 측은 “유튜브 방송에서 허위 사실을 유포하며 김건모의 명예를 훼손하고, 서울중앙지검에 허위사실을 고소한 B씨를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위반 및 무고로 고소할 것”이라며 서울 강남경찰서 B씨에 대한 맞고장을 냈다.
김건모는 자신에게 폭행 피해를 입었다고 주장하는 또 다른 여성 C씨도 고소했다. C씨는 지난해 12월 가세연과 인터뷰를 통해, 김건모가 2007년 유흥주점에서 자신을 수차례 주먹으로 때렸으며, 욕설을 했다고 주장했다. C씨는 당시 이 폭행으로 안와골절상을 입었다고 덧붙였다. 이에 김건모 측은 이달 8일 뉴스1에 “최근 C씨를 허위 사실 유포와 관련, 명예훼손 혐의로 검찰에 고소했다”고 전했다.
이어 김건모는 이달 15일 강남경찰서에 출석해 약 12시간 가량 조사를 받았다. 김건모는 조사 후 “심려 끼려 진심으로 죄송하고, 성실하게 답변했다”며 “하루빨리 진실이 밝혀졌으면 좋겠고 추후 별도로 원하시면 또 나와서 조사를 받을 마음이 있다”고 밝혔다.
한편 가세연은 지난해 12월17일에는 김건모에게 성추행을 당했다고 주장하는 D씨와 짧은 인터뷰도 공개했다.
김건모(왼쪽) 장지연 커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