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정부 “10월중 위드 코로나 시도”

홍남기 부총리 “단계적 일상회복 통해 방역-경제 조화”

비상경제 중대본회의에서 발언하는 홍남기 부총리
비상경제 중대본회의에서 발언하는 홍남기 부총리 (서울=연합뉴스) 김승두 기자 =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재부 장관이 30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46차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며 발언하고 있다. 

한국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30일 “10월 중에는 전국민 70% 백신접종 및 집단면역 형성 등을 계기로 하는 ‘단계적 일상회복(위드코로나)’ 시도를 통해 근본적으로 방역과 경제의 조화를 통한 민생 회복에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홍 부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회의를 열고 “4분기는 우리 경제의 전반적 회복력 향상 및 올해 경제성과 극대화 측면에서 매우 중요한 시기”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정부는 또 코로나19 사태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들에 대한 손실보상금을 10월 말부터 지급한다.

홍 부총리는 “이월·불용 최소화 조치를 통해 수조원 상당의 ‘제2 경기보강’효과를 노릴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경기회복의 가장 중요하고 강력한 근간은 역시 민간투자력”이라면서 “연초부터 추진 중인 110조원 투자 프로젝트를 추가 실행하고 국민참여 뉴딜펀드 추가분 1천억원어치를 조기에 조성하는 등 민간투자가 최대한 활성화되도록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