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애틀랜타 뉴스 미국 뉴스 Atlanta K

[속보] 조지아주, 레스토랑 영업재개 지침 발표

면적 500스퀘어피트당 10명만 식사가능

뷔페 식당은 영업 못해…메뉴판도 1회용

테이블간 거리 6피트 이상으로 조정해야

브라이언 켐프 조지아 주지사가 27일부터 허용되는 조지아주 식당들의 매장내 영업을 위한 코로나19 관련 위생 및 안전 가이드라인을 23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레스토랑과 다이닝 서비스(매장내 식사)은 27일 0시부터 식당 매장내에서 식사 영업을 할 수 있다. 가이드라인에 따르면 식당 매장 면적 500스퀘어피트 당 10명의 손님만 받을 수 있으며 이 면적에는 대기장소와 바(bar)가 포함된다. 반면 복도와 화장실, 직원 전용공간등은 이 면적에 포함되지 않는다.

조지아 주정부가 발표한 가이드라인은 다음과 같다. <주지사 행정명령 전문(다운로드)>

1. 체온 100.4도(화씨) 이상이거나 기침 호흡곤란 증세를 보이는 직원은 근무할 수 없다.

2. 증상이 있는 직원은 집에 머물고, 식당에서 증상이 나타나면 매니저는 근무전에 스크린해 귀가조치를 해야 한다.

3. 가능한 직원은 모두 원격근무를 시켜야 한다.

4. 가능하면 모든 직원을 교대근무 시켜야 한다.

5. 모든 미팅과 회의는 원격, 가상으로 해야 한다.

6. 모든 직원에게 철저한 손씻기 교육을 시키고 60% 이상의 알코올을 함유한 손세정제를 항상 비치해야 한다.

7. 항상(at all times) 마스크 등 얼굴 가리개를 착용해야 하며 가리개는 매일 교체해야 한다.

8. 다른 직원의 전화나 책상, 오피스, 도구, 시설 등을 공유하지 않아야 한다.

9. 직원 근무시 6피트 이상의 사회적 거리를 지켜야 하며 거리두기가 불가능할 경우 추가 방역과 소독을 자주 실시해야 한다.

10. 직원 휴게실의 정원을 제한해야 한다.

11. 악수와 불필요한 신체접촉을 피해야 한다.

12. 직원이 아닌 사람들이 식당에 출입할 경우 사회적 거리두기를 엄격히 적용해야 한다.

13. 직원과 고객간의 물리적 거리를 확대해야 한다.

14. 웨이터/웨이트리스와 고객간의 접촉을 제한해야 한다.

15. 일자가 지난 음식은 모두 폐기해야 한다.

16. 샐러드 바와 뷔페는 중단해야 한다.

17. ‘그랩 앤 고(Grab go go, 냉장고에 있는 음식을 투고해가는 방식)’ 서비스는 최소의 냉장으로 보관해야 한다.

18. 음식안전라이센스를 최신으로 업데이트하고 조리사 위생 교육을 새로 실시해야 한다.

19. 매장 영업 재개에 앞서 매장과 시설을 철저하게 청소하고 방역해야 한다. 또한 청소와 방역은 주기적으로 실시해야 하며 하이터치 지점은 특히 더욱 자주 소독해야 한다.

20. 손님이 떠나면 곧바로 각종 양념(condiments)과 계산대, 셀프서비스 구역, 탁자위 등을 청소하고 소독해야 하며 1회용 제품은 모두 폐기해야 한다.

21. 수저와 포크 등은 냅킨에 싸서 제공해야 하며 테이블에 미리 놓아두어서는 안된다.

22. 셀프 서비스 음료수와 양념, 수저는 모두 치우고 종업원이 해당 아이템을 직접 제공해야 한다.

23. 메뉴판도 1회용 종이를 강력히 추천하며 사용후 반드시 폐기해야 한다. 기존 메뉴를 사용하려면 고객이 바뀔 때마다 소독해야 한다. 가능하면 비접촉 디지털 메뉴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24. 화장실을 자주 청소하고 소독해야 하며 비누와 종이 타올을 충분히 제공해야 한다.

25. 주방의 모든 표면을 소독하고 청소해야 하며 소독제를 사용했을 경우 음식과 접촉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26. 매장내 식사 구역의 디자인을 새롭게 해서 테이블간 최소한 6피트 이상의 간격을 확보해야 한다. 가능하면 부스나 칸막이 등 물리적 방어막을 세워야 한다.

27. 6명 이상의 테이블은 치워야 한다.

28. 가능하면 예약 전용 비즈니스 모델을 고려하고, 사전에 준비된 자리에 고객을 앉게 해야 한다,

29. 배달 서비스 드라이버에게 내부 거리두기 지침을 유념시켜야 한다.

30. 입구에 열이나 코로나 증상이 있는 사람은 입장할 수 없다는 사인을 부착해야 한다.

31. 가능하면 계산대에 스니즈 가드 등 보호막을 세워야 한다.’

32. 모바일 주문이나 모바일 메뉴, 텍스트 예약 등 비접촉 비즈니스 모델을 강구해야 한다.

33. 고객이 사용할 수 있는 손세정제를 제공해야 한다. 특히 비접촉 손세정제 사용 구역을 설치해야 한다.

34. 대기장소에서도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해야 하며 가능하면 차량안에서 기다리도록 안내해야 한다.

35. 가능하면 입구와 출구를 별도로 설치해야 한다.

36. 화장실 들어가는 방향과 나오는 방향을 지정해 고객들이 화장실 이용시 최소한의 접촉을 하도록 해야 한다.

37. 가능하면 테이크아웃과 커브사이드 픽업을 매장내 식사보다 우선시해야 한다.

38. 매장내 모든 놀이터는 폐쇄한다.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