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애틀랜타 뉴스 미국 뉴스 Atlanta K

경찰 “폭력시위 예방위해 드론, 헬기 동원”

김영준 총영사, 귀넷 경찰서장과 시위 관련 회의

참가자 1000명 미만일 듯…”한인상권 보호” 약속

애틀랜타총영사관(총영사 김영준)은 오는 7일 둘루스 한인타운에서 열리는 흑인 조지 플로이드 항의시위와 관련, 관할 귀넷카운티 경찰서와 회의를 갖고 한인커뮤니티 보호 대책을 논의했다.

4일 오전 로렌스빌 귀넷경찰서 본부에서 열린 회의에는 김영준 총영사와 강형철 경찰영사, 톰 도란 귀넷카운티 경찰서장, 박형권 범죄예방위원회 위원, 이홍기 한인상의 회장 등이 참석했다.

김영준 총영사는 도란 서장에게 “애틀랜타 다운타운에서 벌어진 과격 폭력시위 양상을 보면 경찰병력이 특정 지역에만 배치돼 다른 지역에 대한 약탈이 사실상 방치됐다”면서 “한인 비즈니스들이 이와 같은 상황을 우려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도란 서장은 “정복 경찰관은 물론 사복 경관까지 요소요소에 골고구 배치해 혹시 발생할 수도 있는 약탈행위를 사전에 제어하겠다”면서 “가용한 모든 귀넷경찰을 배치할 계획이며 주정부 순찰대(GSP)와 귀넷 셰리프국, 다른 메트로 지역 경찰서도 지원을 약속했다”고 답했다.

도란 서장은 이어 “현재까지 소셜미디어에 나타난 참가자 숫자는 1300명을 넘어섰지만 실제 시위 참가자는 1000명에 한참 못 미칠 것”이라면서 “폭력시위 예방을 위해 드론 등 첨단장비를 사용하고 헬리콥터까지 동원해 지역 주민들과 비즈니스를 보호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이날 박형권 위원(뷰티마스터 대표)은 귀넷 경찰관들의 안전을 위해 마스크 1000장을 기부했다.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