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인스펙션 칼럼] 코로나 바이러스 방역 ⑤

코로나 바이러스 이걸 알고 싶어요 (상)

썬박 홈 인스펙션 대표 썬박

안녕하세요, 벌레박사 썬박입니다.

5월 첫날은 한인 커뮤니트의 마트를 새벽에 서비스를 시작으로 방역 업무가 출발하고 있다. 현장에서는 묵묵히 일을 감독하고, 방역업무를 집중하면서, 라디오에서 다시 듣는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숫자를 들으며, 하루 빨리 이 상황이 끝나길 바랄뿐이다.오늘도 많은 분들이 저에게 연락와서 묻는 코로나 바이러스 방역에 관한 질문을 정리해 보았다.

질문) 방역회사가 코로나 바이러스 방역약을 뿌린후, 집안과 비즈니스 하는 곳에 바로 들어가도 될까요?
답변)
EPA(미 환경청)에서 사용 승인된 약은, 방역 활동후 2시간 후에 들어가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는 안전규칙(Reguation)이므로 반드시 지키셔야 합니다.자세한 내용은 사용하는 약품의 라벨에 명시 되어 있습니다.

질문) 코로나 바이러스 서비스를 받고가 합니다. 확진자가 의심되는데 어떻게 서비스 받아야 할까요?
답변)
이경우 CDC 가이드 라인과 약품 라벨에 아직 정확하게 명시된 것은 없지만, 방역 전문가로서 가능한 일주일에 한번정도 문제가 해결될 때까지 코로나 바이러스 서비스를 받아 주시는 것을 권하고 싶습니다.

질문) 바이러스 약을 사서 가게에 자주 뿌리고, 바로 손님을 받고 싶습니다. 괜찮나요?
답변)
모든 전문가용약은 안전 규정을 준수해야 합니다.사용후 2시간 내에는 현장에 출입을 하시면 안됩니다.

질문) 방역약을 뿌릴 때 사용하시는 장비는 무엇인가요?
답변)
참으로 많은 분들이 질문을 주고 계십니다.코로나 바이러스 방역시 사용하는 장비는 일반 개미, 바퀴벌레 방역하는 장비와는 전혀 다릅니다.전자분사식 장비로 , ULV(Ultra Low Volumn) 즉 초미립자 분사 방식으로 일반인이 구입하시기에는 맞지 않습니다.아쉽게도 이 제품도 방역회사 수요가 급증하여, 현재 품귀 상태이며 구입이 어려운 상태입니다.

질문) 어떤 회사에 의뢰하는게 좋은가요?
답변)
코로나 바이러스 방역은 일반 벌래약과는 달리 많은 경험과 연구가 필요한 정밀 방역분야입니다. 반드시 미생물 라이선스(Anti-Microbial License)를 있는 전문회사의 상담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며, 현장 경험이 많은 전문 회사 서비스를 받으시길 권해 드립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방역에 관해서 문의 사항은 언제라도 주시면 친절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벌레박사 썬박
678.704.3349
벌레박사 대표 썬박
678.704.3349(미 바이러스 라이센스 Anti-Microbial)보유
문의 전화 ▷678-704-3349
Anteaterpes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