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인스펙션 칼럼] 코로나 바이러스 방역 ③

코로나 바이러스관련 질문과 답변

썬박 홈 인스펙션 대표 썬박

안녕하세요, 벌레박사 썬박입니다.

미국뿐만 아니라,전세계적으로 코로나바이러스가 급격하게 퍼지고 있다.미국에서는 연일 증가하는 확진자 증가율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두려움과 염려 가운데 있는 것이 지금의 현실인 것 같다.때문에 많은 분들이 벌레박사에게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된 질문들을 한다.아는 지인분들로부터 시작해서,광고나 칼럼등을 통해 벌레박사에게 문의하시는 분들이 많다.

그래서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해서 문의 하시는 내용들을 몇가지 정리해 보았다.

질문)코로나 바이러스 방역하는 자격증이 있나요?

답변)정부에서는 바이러스 방역과 관련해서 Anti-Microbial Pest Control이라는 특별 라이선스 항목이 있다. Category 37 번으로 바이러스를 전문으로 방역할 수 있는 라이선스이다.

질문)바이러스 소독은 어떻게 하는지 설명해 줄 수 있나요?

답변)바이러스 소독은 초미립자(ULV-Ultra Low Volume) 전기 분무기를 사용해서 소독을 한다.바이러스 균은 아주 작은 입자로 되어 있기 때문에 바이러스를 소독하기 위해서는 ‘fog’ 같은 작은 입자로 소독하는 것이 필요하다.바이러스 약은 공기중에 뿌려져서 지면에 닿은 후에는 곧 건조가 된다.때문에 일정 시간이 지난 뒤에는 완전히 말라 없어져 버린다.

질문)서비스 기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답변)준비부터 서비스 완료까지는 일반적으로 1시간 미만이 소요된다.하지만,서비스를 하는 크기에 따라서 달라진다.서비스 후에는 안전을 위해서 2시간 동안 서비스 구역에 들어가서는 안된다.그리고 서비스 중에는 에어컨(HVAC) 시스템이 꺼져 있어야 한다.

질문)바이러스 약은 어떤 것을 사용하나요?

답변)바이러스를 소독하는 약은 미환경청 EPA(Environmental Protection Agency) 에 등록된 코로나 바이러스 용 약을 규정에 의거하여 사용한다.

자, 오늘도 저, 벌레박사도 현장에서 바이러스 퇴치를 위해 남은 힘하나까지 열심히 싸우러 현장으로 떠나고 있다. 독자님도 어려운 시기, 건강하시게 극복하기길 바란다. 코로나 바이러스 방역에 관해서 문의 사항은 언제라도 주시면 친절히 답변해 드리겠다. 감사합니다

벌레박사 대표 썬박
678.704.3349(미 바이러스 라이센스 Anti-Microbial)보유
문의 전화 ▷678-704-3349
Anteaterpes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