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스 부통령 “한국인 친인척 있다”

음력 설 축하 행사에 뉴욕한인회장 초대해 환담…”한인과 한 가족”

음력 설 행사 주최한 카멀라 해리스 미국 부통령과 찰스 윤 뉴욕한인회장
음력 설 행사 주최한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과 찰스 윤 뉴욕한인회장 [뉴욕한인회 제공]

카멀라 해리스 미국 부통령이 한국인 친인척이 있다며 한인과의 유대를 강조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6일 뉴욕한인회에 따르면 해리스 부통령은 지난달 31일 아시아계 공동체 지도자들과 아태계 상·하원 의원들을 자신의 관저에 초청해 음력 설 축하 행사를 열었다.

이 자리에서 해리스 부통령은 뉴욕 한인사회를 대표해 참석한 찰스 윤 뉴욕한인회장에게 “친인척 중 한국 사람이 있다”며 “한인과는 한가족”이라고 말했다고 뉴욕한인회는 전했다.

부통령 주최로 열린 이번 음력 설 축하 행사에 미국의 한인회장 중 윤 회장이 유일하게 참석했다고 뉴욕한인회는 밝혔다.

한편 뉴욕한인회는 지난 5일 뉴욕시 플러싱에서 브래드 랜더 뉴욕시 감사원장과 그레이스 멩 연방하원의원, 샌드라 황 뉴욕시의원 공동 주최로 열린 음력 설 행사에서 한글 이름 써주기와 복주머니 종이접기, 방패연 날리기 등 한국 문화 체험 행사를 진행해 한국의 설 문화를 알렸다고 밝혔다.

음력 설 행사서 한글 이름 받아든 브래드 랜더 뉴욕시 감사원장(왼쪽 네번째) 음력 설 행사서 한글 이름 받아든 브래드 랜더 뉴욕시 감사원장(왼쪽 네번째) [뉴욕한인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