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내년 4월 코로나 백신 전국민 보급”

13일 기자회견 “화이자 백신 신속하게 긴급사용 승인”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이르면 내년 4월 전 국민에게 코로나19 백신을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13일 밝혔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 로즈가든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매우 빠른 시일(extremely soon) 안에 화이자 백신에 대한 긴급사용승인이 이뤄질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지난 9일 코로나19 백신이 최종 임상3상 중간 결과에서 90% 이상의 예방 효과를 보였다고 발표한 화이자는 이달 안에 미 식품의약국(FDA)에 긴급사용승인을 신청할 예정이다.

트럼프 대통령 퇴장 이후 백악관 코로나19 백신 개발단의 몬세프 슬라우이 수석 고문은 “연내 코로나19 백신 2개와 치료제 2개가 긴급승인 될 수 있다”고 말했다.

화이자 외에 제약사 한 곳이 더 승인받을 수 있다고 본 것이다. 백신 개발업체들 중에는 모더나가 다음달 FDA에 긴급사용승인을 신청할 계획인 만큼 모더나일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이날 브리핑은 지난 7일 트럼프 대통령의 대선 패배가 확정된 이후 일주일 여만에 처음으로 열렸다. 그는 12일 재향군인의 날을 맞아 알링턴 국립묘지에 가는 것 외에 이번주 내내 공식석상에 거의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백신 관련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White House 방송 캡처

One thought on “트럼프 “내년 4월 코로나 백신 전국민 보급”

  1. 뭔소리 하는가? 지난7일 프럼프 대통령의 대선 패배가 확정된 이후….무슨 가짜뉴스 퍼트리는가?
    민주당의 부정선거를 확실히 드러났는데…
    회신을 바라고 글의 작성자 성함 이메일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