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손예진 “정답 없는 게 골프 매력”

구력 3년 골린이의 ‘수준급 실력’…’임진한 클라스’ 23일 공개

배우 손예진이 골프 레슨의 대가인 임진한 프로를 만나 골프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드러내는가 하면 남다른 골프 실력의 과시해 눈길을 끌었다.

지난 23일 유튜브 채널 ‘임진한 클라스’에는 ‘유난히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 시작된 라운드! 임진한클라스 제작진 모두를 미소 짓게 한 그녀가 왔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시됐다.

해당 영상에서 임진한은 “모든 스포츠를 사랑하고 좋아하시고 그중에서도 골프를 가장 사랑하시는 분”이라며 손예진의 출연을 소개했다. 구력이 3년이라는 손예진은 “선생님(임진한)께 보은하기 위해서 출연을 하게 됐다”라며 “제가 정말 부족해서 나와도 되는지 모르겠지만 저 같은 많은 골린이들을 위해 나왔다”라고 출연 소감을 전했다.

임진한은 손예진의 골프 실력에 대해 “자세도 예쁘고 참 좋으시다”라며 “자세가 안 예쁘면 이미지도 있으셔서 나오시라는 소리 안 하는데 정말 개인적으로 잘 치신다”라고 칭찬을 남기기도 했다.

▶유튜브로 보기

손예진은 “골프를 시작한 지는 3년이 조금 넘었다”라며 “언제쯤 잘 칠 수 있을까 항상 생각한다”라고 골프에 대한 남다른 관심을 드러냈다. 그러면서 “누구나 그렇지만, 자기 폼이 근사할 거라 생각하는데 막상 누가 찍어준 동영상을 보면 내가 이렇게 바보 같이 치나 깜짝 놀란다”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그렇게 두 사람은 토크를 마치고 레이디 티에서 본격적으로 라운드를 즐겼다. 손예진은 첫 티샷부터 수준급의 골프 자세와 쭉쭉 뻗어 나가는 타구를 선보였다.

임진한은 이러한 손예진에 대해 “손예진씨가 평소에는 얌전한데 골프할 때는 하나도 안 봐주고 그냥 과감하게 때리신다”라고 평가했다. 이에 손예진은 “제가 성격이 급해서 인터벌이 짧다”라고 얘기했다.

그렇게 퍼트까지 끝낸 손예진은 1번 홀에서 보기를 기록했고, 임진한은 파를 기록했다.

임진한은 “(손예진씨와) 나가면 작게 내기를 하는데 제가 핸디 30을 주면 맨날 진다”라며 “내가 잘 치고 못 치고가 아니라 (손예진씨가) 3년 만에 보기를 치시니깐”이라며 손예진의 골프 실력을 띄어주는 모습을 보였다.

손예진은 골프의 매력에 대해 “요즘 (골프에) 미쳐있는 사람들도 많은데 아무래도 골프는 마음대로 안 되니깐 그런 것 같다”라며 “정말 연습한 만큼 결과가 있지만, 아무리 연습을 해도 안 맞는 날은 또 안 맞는다”라고 말했다. 이어 “정답이 없는 게 골프의 매력인 것 같다”라고 덧붙였다.

손예진은 그러면서 “저는 골프를 치면 15번 홀쯤 갔을 때 퍼터를 잡는데 그때 또 퍼터를 처음 잡는 느낌이 난다”라며 “이게 너무 재밌는 것 같다”라고 말하며 골프의 매력에 흠뻑 빠진 듯한 모습을 보여 눈길을 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