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애틀랜타 뉴스 미국 정보 Atlanta K

소셜연금, 전자 지급만…종이 수표 중단

SSA “9월 30일부터 전환”…수혜자 99% 이미 수령 중

사회보장청(SSA)이 내달 말부터 사회보장연금(소셜 시큐리티) 수혜금 지급 방식을 전면 전자 방식으로 전환한다. 이에 따라 기존에 종이 수표로 연금을 받아온 수혜자들도 더 이상 우편으로 수표를 받지 못하게 된다.

19일 CNN과 머니와이즈 등에 따르면, 현재 수표로 사회보장연금을 받는 수혜자는 약 50만 명으로 전체의 0.8%에 불과하다. 이들은 대체로 고령자거나 은행 계좌가 없는 농촌 지역 주민들이다.

2013년 이후 사회보장연금을 신규 신청한 대부분의 수혜자들은 이미 전자 지급 방식으로 연금을 받아왔다. SSA는 이번 조치가 시스템 현대화를 위한 조치라며 오는 9월 30일부터 전자 지급만 허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SSA에 따르면 수표 1장을 발행하는 데 약 50센트가 소요되지만 전자 지급(EFT·Electronic Fund Transfer) 방식은 15센트 이하로 비용이 줄어든다. SSA는 “이번 전환으로 연방 정부는 매년 수백만 달러의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전자 지급은 보안 측면에서도 수표보다 훨씬 안전하다. SSA는 “수표는 전자 지급보다 분실·도난 위험이 16배나 높다”며 “전자 지급이 훨씬 더 안전하고 신속하다”고 강조했다.

현재까지 수표로 연금을 받아온 수혜자들은 사전에 이 같은 변화에 대한 안내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들은 연금을 계속 받기 위해 직접 계좌 입금(direct deposit)이나 연방 정부가 제공하는 선불 직불카드(Direct Express card) 중 하나를 선택해 등록해야 한다.

SSA는 수혜자들이 기한 내 전자 지급 방식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관련 정보를 적극 안내하고 있다.

이승은 기자
사회보장청 본부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