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1400불 현금 못받은 5가지 이유”

소셜연금 수혜, 은행계좌 변경 등 경우 지급 지연

연방 국세청(IRS)에 따르면 지난 11일부터 지급이 시작된 제3차 경기부양 현금(EIP3)이 29일 현재 총 1억2700만 가구에 전달된 것으로 나타났다.

WSB-TV는 현재까지 총 3250억달러가 지급된 이번 경기부양 현금을 받지 못한 사람이 아직도 많다며 지급이 지연되는 5가지 이유를 설명했다.

1. 소셜 연금이나 베테랑 연금을 받는 경우

올해 변경된 소셜 연금 수혜정보를 SSA(연방 사회보장국)가 IRS에 늦게 통보하는 바람에 전체 소셜연금 수혜자의 절반 가량이 아직 1400달러 현금을 받지 못했다. SSA는 지난 26일 “해당 정보를 IRS에 모두 통보했다”고 밝혀 조만간 현금이 지급될 것으로 알려졌다.

2. 은행계좌나 주소가 변경됐을 경우

가장 최근의 세금보고를 할 때 사용했던 계좌번호나 거주했던 주소가 달라졌을 경우 지급이 되지 않거나 발송됐던 수표가 반환될 수 있다. 이전 거래 은행에 1400달러 현금이 지불유예 상태로 묶여있는지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3. 2019년이나 2020년 세금보고를 하지 않은 경우

세금보고 기록이 없으면 현금지급이 불가능하기 떄문에 지금이라도 세금보고를 마무리하는 것이 좋다.

4. IRS가 아직 발송을 하지 않은 경우

IRS가 우편으로 보내는 수표는 IRS가 분류한 우편 덩어리 순서대로 하나씩 발송된다. IRS가 발송하지 않는 수표 무더기에 포함돼 있을 경우에 해당하며 이런 경우 인내심만이 최선의 해결책이다.

5. 현재 우송 중인 경우

말 그대로 IRS가 발송한 수표나 데빗카드가 현재 USPS를 통해 집으로 오고 있는 경우이다. IRS는 “집으로 우송돼 온 우편물을 꼼꼼히 점검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SSA.go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