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방 시신 사건’ 재판부 “피고인 신원 공개하라”

뉴질랜드 어린이 살인사건 용의자 한인여성 비공개 요청 거부

뉴질랜드에서 일어난 ‘가방 속 어린이 시신 사건’의 재판부가 살인 혐의를 받는 한인 여성(42)의 신원 비공개 요청은 더 이상 받아들일 수 없다고 판결했다.

뉴질랜드 언론에 따르면 오클랜드 고등법원의 앤 힌튼 판사는 23일 서면 판결문에서 피고인의 이름이 언론 등에 공개되면 안전이 위험해지거나 상당한 피해를 보게 될 것이라는 주장에 충분한 증거를 찾아볼 수 없다며 신원 비공개 요구를 거부했다.

한국 경찰에 검거된 '가방 속 어린이 시신' 용의자
한국 경찰에 검거된 ‘가방 속 어린이 시신’ 용의자 [연합뉴스 자료사진]

 

그러나 지난달 법원에 신원 비공개를 신청했던 피고인 측 변호사가 즉각 항소할 뜻을 밝힘에 따라 새로운 판결이 내려질 때까지 피고인의 신원은 공개되지 않는다.

이 사건은 지난해 8월 오클랜드 남부 지역 창고에 여러 해 동안 보관돼 있던 가방 속에서 5세에서 10세 사이 어린이 시신 2구가 발견되면서 세상에 드러났다.

뉴질랜드 경찰은 창고 경매에서 거래된 가방에서 시신 2구가 발견되자마자 살인 사건으로 보고 어린이들의 생모인 이 여성을 유력한 용의자로 지목했다.

뉴질랜드에 이민해 시민권을 취득한 것으로 알려진 여성은 사건 후인 지난 2018년 하반기에 한국에 입국해 계속 체류해오다 지난해 9월 울산의 한 아파트에서 한국 경찰에 검거됐으며 11월 말에는 뉴질랜드로 인도돼 구속됐다.

여성은 지난 해 12월 자신의 변호사를 통해 자녀 2명을 살해한 혐의를 받는 데 대해 무죄를 주장한 바 있다.

여성에 대한 재판은 내년 4월에 열릴 예정이지만 아직 날짜는 정해지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