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컨슈머리포트 ‘최고의 드럼세탁기’ 석권

컨슈머리포트 '최고의 드럼 세탁기' 평가에서 1위를 차지한 LG 세탁기.[LG전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컨슈머리포트 ‘최고의 드럼 세탁기’ 평가에서 1위를 차지한 LG 세탁기.[LG전자 제공]

 

LG전자가 미국 유력 소비자매체 컨슈머리포트가 주관하는 최고의 드럼 세탁기 평가에서 상위권을 싹쓸이했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컨슈머리포트가 최근 발표한 ‘최고의 드럼 세탁기’ 올해 첫 평가 결과에서 LG전자는 1위부터 4위까지 휩쓸며 제품 경쟁력을 입증했다.

1위를 차지한 LG전자 드럼 세탁기(모델명 WM3900HWA)는 세탁 성능, 물과 에너지 효율성, 고객 만족도 항목에서 최고 등급인 ‘탁월'(Excellent)을 받았다.

1∼4위에 오른 LG전자 드럼 세탁기는 모두 컨슈머리포트가 선정하는 ‘그린 초이스’ 제품이다. 컨슈머리포트는 물·에너지 효율, 브랜드 신뢰성, 세탁 후 세탁물의 부드러움 정도, 제품 무게·부피 등을 직접 시험해 최상위 제품에 이 지표를 부여한다.

미국 세탁기 시장은 프리미엄급 드럼 세탁기와 통돌이 세탁기, 보급형 교반식(봉돌이) 세탁기로 나뉘어 있다.

컨슈머리포트 평가 결과 드럼 세탁기는 고효율 통돌이 세탁기와 교반식 세탁기보다 세척력이 뛰어나고 물을 덜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드럼 세탁기의 물 사용량은 평균 38L로, 통돌이 세탁기(50L)나 교반식 세탁기(76L)보다 적었다.

짐 나니 컨슈머리포트 제품 테스트 부총괄은 “드럼 세탁기는 지난해 미국 세탁기 시장의 약 29%를 차지하는 프리미엄 제품군”이라고 밝혔다.

LG전자 세탁기는 세탁조와 모터를 직접 연결해 회전 속도를 정교하게 조절하는 인버터 DD 모터 등 핵심 부품 기술력을 바탕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컨슈머리포트는 미국 내에서 판매되는 가전을 비롯한 다양한 제품을 실제 사용하는 소비자의 설문과 엄격한 자체 테스트를 기반으로 평가해 순위를 매긴다.

이 평가와 순위는 미국 소비자가 제품을 선택할 때 참고하는 중요한 기준으로 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