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설에 갇힌 한국 관광객 9명에 집 내어준 부부

NYT “미국인 부부와 한국 관광객, 겨울폭풍 속 특별한 주말”

눈속에 갇힌 한국인 관광객들 집에 초대해 건배하는 미국인 부부
눈속에 갇힌 한국인 관광객들 집에 초대해 건배하는 미국인 부부 [Alexander Campagna 페이스북]

겨울 폭풍으로 큰 피해가 발생한 뉴욕주에서 눈 속에 갇힌 한국 관광객들이 친절한 미국인 부부 덕분에 서로 잊을 수 없는 추억 가득한 성탄 주말을 보냈다고 뉴욕타임스(NYT)가 25일 보도했다.

여자 6명과 남자 3명인 이들 한국 관광객들의 이야기는 지난 23일 이들이 승합차를 타고 워싱턴에서 출발해 나이아가라 폭포로 향하던 중 뉴욕주 윌리엄즈빌에서 차가 눈 쌓인 도로에서 도랑에 빠지면서 시작됐다.

평택에서 미국으로 신혼여행을 온 최요셉(27) 씨는 차가 옴짝달싹할 수 없게 되자 이날 오후 2시께 삽을 빌리기 위해 주변의 한 주택 문을 두드려야 했다. 치과 의사인 알렉산더 캠파냐(40) 씨의 집이었다.

겨울 폭풍에 익숙한 캠파냐 씨와 아내 앤드리아 부부는 폭설이 예고된 상태에서 이들이 어차피 더는 움직일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본인들도 며칠간 나가지 못할 것에 대비해 냉장고를 각종 식자재로 가득 채워놓은 상태였다.

뉴욕주에서는 이번 겨울 폭풍으로 버펄로에 최대 110㎝에 이르는 눈이 내렸고 버펄로가 포함된 이리 카운티에서 지금까지 12명의 사망자가 발생했다.

이렇게 캠파냐 씨 부부는 우연히 ‘여관주인’이 됐고 침실이 3개인 이들의 집은 갑자기 들이닥친 9명의 한국인 손님들로 북적였다.

한국의 한 여행사를 통해 지난 21일 뉴욕시에 온 이들 중에는 최 씨 부부 외에 인디애나에서 대학에 다니는 딸과 그의 부모, 서울에서 온 대학생 친구 2명 등이 포함돼 있었다.

최씨는 부엌에 음식이 넉넉하게 준비돼 있고 더할 나위 없이 친절한 캠파냐 씨 집 문을 두드린 것은 “왠지 운명 같다”며 “캠파냐 씨 부부는 만나본 사람 중 가장 친절하다”고 말했다.

캠파냐 씨 부부와 한국 관광객들은 크리스마스이브에 미국 프로풋볼팀 버펄로 빌스가 시카고 베어스를 꺾는 모습을 함께 즐겼다. 또 함께 한국 음식을 만들어 먹고 서로의 이야기를 나누며 주말을 보냈다.

놀라운 것은 캠파냐 씨 집에 한국 음식에 필요한 온갖 재료가 준비돼 있었다는 점이다. 부부가 모두 한국 음식 팬이라는 캠파냐 씨 집에는 김치와 전기밥솥은 물론 맛술과 간장, 고추장, 참기름, 고춧가루까지 있었다.

최고의 요리사는 손님 중에 있었다.

인디애나 대학생의 어머니가 제육볶음, 닭볶음탕 등 한국음식을 척척 내놓으며 손맛을 뽐냈다.

25일 눈이 잦아들고 도로 제설작업이 이뤄지면서 한국 관광객들은 이들을 태우러 온 차량으로 뉴욕시로 떠났다. 타임스 스퀘어에서 새해맞이를 하기로 한 최 씨 부부를 제외한 나머지 관광객들은 이번 주 귀국할 예정이다.

캠파냐 씨는 예상치 못한 손님들의 방문에 대해 “매우 즐거운 시간이었고 독특한 축복이었다. 결코 잊지 못할 것”이라며 이 경험 덕분에 한국 방문 계획을 세워야겠다는 영감을 얻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