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아이템 된 마스크…세트에 600불짜리도

유명 패션브랜드 생산 경쟁…지방시 제품이 최고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된 가운데 세계 유명 패션 브랜드들이 고급 패션 마스크 생산에 속속 뛰어들고 있다.

7일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코로나19 여파로 기존 의류 등의 제품 판매에서 고전하는 지방시 등 유명 패션 브랜드들이 마스크 판매에 공을 들이고 있다.

패션 브랜드 ‘리포메이션’의 야엘 아플라로 최고경영자(CEO)는 코로나19 이후 일시적인 수요에 대응해 마스크 생산에 나섰으나 이제는 패션 아이템의 하나로 마스크에 주목하고 있다.

최근에는 다양한 색상과 무늬의 마스크를 제작해 개당 10달러(1만2천45원)에 판매하고 있다.

아플라로는 “코로나19 사태가 오래 갈 것인 만큼 좀 더 디자인을 가미한 마스크를 만들어 돈을 버는 것도 괜찮을 것으로 생각했다”고 말했다.

이처럼 초기에는 공급 부족 상태인 마스크 수요에 대응해 기본적인 기능의 마스크를 생산하던 패션 브랜드들이 최근에는 고급 천에다 자수까지 곁들인 럭셔리 마스크를 만들어 팔고 있다.

지방시의 경우 야구모자와 마스크를 묶어 1세트당 590달러(71만원)의 고가에 판매하고 있다.

스포츠 브랜드 ‘아웃도어 보이시스’와 아디다스는 최근 5개들이 마스크 세트(25달러), 3개들이 세트(16달러)를 각각 온라인으로 팔아 매진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유명 패션 브랜드 ‘월포드’도 “올여름을 대비하세요”라는 슬로건 아래 자사 홈페이지에서 35달러짜리 마스크를 홍보했다.

지방시 등 명품 브랜드를 소유한 프랑스의 패션그룹 루이뷔통모에헤네시(LVMH)의 패션 검색 플랫폼인 ‘리스트'(Lyst)는 올해 마스크 검색 건수가 510%나 늘었다며 마스크가 이제는 고급 핸드백이나 스니커즈처럼 핫한 상품 반열에 올랐다고 전했다.

다양한 마스크를 낀 사람들
[임헌정 기자 촬영. 연합뉴스=자료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