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지지자들 “배신자 펜스 목매달아라”

바이든 승리 인증한 뒤 살해 위협…비밀경호국 수사

백악관 경호와 보안을 담당하는 비밀경호국(Secret Service)이 트럼프 극렬 지지자들에 의한 마이크 펜스 부통령 살해 협박을 수사 중이라고 폭스뉴스가 10일 보도했다.

폭스뉴스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의 열성 지지자인 린 우드 변호사는 지난주 자신의 트위터 계정이 정지되자 소셜미디어서비스(SNS)인 ‘팔러’에 “총살형 집행부대를 대기시켜라. 펜스가 첫 목표”라고 적었다.

이 게시물은 현재 삭제됐지만, 비밀경호국의 수사 대상에 포함됐다.

비밀경호국과 다른 연방정부 기구들은 우드의 게시물 외에도 의사당 습격 사태 당시 등장한 “펜스를 목매달아라”라는 구호와 관련해서도 당시 촬영된 영상을 바탕으로 수사 중이다.

지난 6일 트럼프 지지 시위대의 의회 난동 당시 트위터에서는 ‘마이크 펜스를 목매달아라'(#Hang Mike Pence)라는 해시태그가 유행했고, 트위터 측이 이를 차단하기도 했다.

비밀경호국 대변인은 폭스뉴스에 “이런 내용을 인지하고 있으며, 우리가 경호하는 인사들에 대한 모든 위협을 심각하게 보고 있다”고 말했다.

펜스 부통령은 주별 대선 선거인단 투표 결과를 반려하라는 트럼프 대통령의 요구를 거부하고 지난 6일 상·하원 합동회의를 이끌어 조 바이든 당선인의 대선 승리 인증에 적지 않은 역할을 했다.

마이크 펜스 부통령이 지난 7일 새벽 상·하원 합동회의에서 대선 최종인증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로이터=연합뉴스 자료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