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대중연설 나선다…전문가들 “위험천만”

백악관서 공개행사…’법과 질서’ 연설, 대규모 인원 예상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코로나19에 걸린 뒤 처음으로 10일 백악관에서 공개 연설에 나선다고 미국의 월스트리트저널(WSJ)이 9일 보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 사우스 포티코 발코니에서 ‘법과 질서’를 주제로 대중연설을 할 계획이다.

백악관 관계자는 대통령이 이날 오후 2시에 백악관에서 연설을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는 그러나 청중이 누구인지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트럼프 대통령은 더 나아가 토요일에 플로리다, 일요일에 펜실베이니아에서 대면 유세활동을 펼친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1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고 2일 월터리드 군병원에 입원해 치료를 받은 뒤 5일 백악관으로 복귀했다.

대통령 주치의 숀 콘리는 “트럼프 대통령이 코로나19 치료 과정을 모두 마쳤다”며 확진 판정을 받은 지 열흘째가 되는 토요일부터 공식 일정을 재개할 수 있다”고 말했다.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양성 판정자의 경우 증상이 나타난 이후 열흘 동안 자가 격리를 하도록 하고 있다. 이 기준을 충족했다는 것이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트럼프 대통령이 아직 코로나19에서 완전히 회복하지 않았다며 대면 접촉은 코로나19를 다른 사람에게 전염시킬 수 있다고 경고했다고 WSJ은 전했다.

백악관 돌아와 트루먼 발코니서 엄지 치켜든 트럼프 [EPA=연합뉴스 자료사진]

One thought on “트럼프 대중연설 나선다…전문가들 “위험천만”

  1. 확진 후 10일이 아니라 음성판결 후 10일 이어야 되는거 아닌가요?
    그냥 확진 후 10일이면 코로나 아직 걸려 있다는 건데 음성 판결도 안된 상태에서 이런 행사를 한다는게 일개 국민으로서는 도무지 이해 되지 않습니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