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사스 가정집서 5명 총격 사망…무장한 용의자는 도주

남성, ‘아이 재우니 사격 멈춰달라’는 이웃 말에 총 들고 찾아가

사망자들은 온두라스 출신 8∼40세…처형 스타일, 머리에 총격

미국 텍사스 총격
텍사스 총격 (클리블랜드[텍사스] AP=연합뉴스) 29일 총격으로 5명이 사망한 텍사스주 클리블랜드의 가정집. [KTRK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텍사스주의 한 가정집에서 총격으로 5명이 숨졌으며 반자동 소총으로 무장한 용의자가 도주 중이라고 ABC뉴스가 현지 경찰을 인용해 29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전날 밤 11시31분께 텍사스주 샌저신토 카운티 경찰이 휴스턴에서 북쪽으로 약 55마일에 위치한 작은 마을인 클리블랜드에서 괴롭힘을 당한다는 신고를 받았다.

경찰이 현장에 도착했을 당시 집에는 최소 10명이 있었으며 4명은 이미 숨진 상태였고, 1명은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사망했다.

여성 2명은 침실에서 발견됐는데 이들 여성의 시신 아래에서 살아있는 어린이 2명이 발견됐다.

용의자는 멕시코 남성으로 AR-15류의 반자동 소총을 소지했으며 술에 취한 상태라고 경찰은 밝혔다.

경찰은 클리블랜드 주민들에게 수사가 끝날 때까지 집 안에 있으라고 당부했다.

샌저신토 카운티 보안관은 ABC뉴스에 “사망자 전원은 거의 처형 스타일로 목 위, 기본적으로 머리에 총을 맞았다”고 말했다.

경찰에 따르면 용의자는 총격이 일어나기 전 자기 집 앞마당에서 사격을 하고 있었으며 이웃인 피해자들이 와서 ‘아기를 재우려고 하니 사격하지 않을 수 있겠느냐’라고 요청한 뒤 그들의 집으로 찾아갔다.

용의자는 평소에도 앞마당에서 사격을 해왔으며 경찰은 그의 집을 수색해 두 개의 무기를 더 발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