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바마 부부, 바르셀로나 식당 깜짝 등장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과 바르셀로나 식당 직원들

 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이 스티븐 스필버그 영화 감독, 록가수 브루스 스프링스틴과 함께 27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한 식당에서 식사를 한 뒤 직원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라파 자프라 인스타그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이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식당에 깜짝 등장하고 부인과 손을 잡고 도심 길거리를 다녀 화제가 됐다.

바르셀로나 팰리스 호텔의 아마르 식당 직원들은 27일(현지시간) 저녁 식사시간을 불과 몇시간 앞두고 잡힌 ‘미스터리’ 예약의 주인공이 오바마 전 대통령 부부란 사실에 놀랐다고 BBC와 가디언지 등이 29일 보도했다.

오바마 전 대통령 부부는 스티븐 스필버그 영화감독 부부, ‘록의 전설’ 브루스 스프링스틴과 함께 나타났다.

아마르 식당의 라파 자프라 셰프는 “유명 스페인계 미국인 요리사 호세 안드레스가 전화해 예약하며 아주 중요한 사람들이고 아무 말도 하지 않으면 좋겠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자프라 셰프는 “경호원들이 사진을 찍지 말라고 했지만 식사 후에 오바마 전 대통령이 주방에 들어와서 잘 먹었다고 인사하고선 다 같이 사진을 찍자고 했다”고 말했다.

그는 “그들은 굴, 조개, 캐비어 등 해산물 요리를 많이 먹고 술은 조금 마셨다”고 덧붙였다.

오바마 전 대통령 부부는 다음 날 손을 잡고 바르셀로나 도심 길거리를 걸으며 사람들에게 인사를 했다. 스필버그 감독 부부와 성가족 성당 등 관광지도 둘러봤다.

스프링스틴은 2008년 대선에서 지지한 뒤 오바마 전 대통령과 친구가 됐고 2021년엔 팟캐스트도 공동 진행했다.

스필버그 감독은 오바마 전 대통령이 휴가를 같이 보내는 인물로, 2015년엔 대통령 자유 메달을 받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