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효과”, 농심 미국법인 사상 최대 매출

상반기 매출 1.6억 달러 달성…’신라면’이 1등 공신

농심 미국법인이 올해 상반기 매출이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K-푸드 열풍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재택근무 확산으로 간편식을 찾는 수요가 맞물린 현상이다.

13일 농심에 따르면 미국 법인 상반기 매출이 1억6400만달러를 기록해 전년 대비 35% 성장했다.

농심의 미국 시장 성과는 라면이 간편식으로 현지인 삶에 깊숙하게 침투했기 때문이다. 필수 비상식량으로 농심 라면을 찾았다는 의미다.

실제 현지 주요 대형 유통업체에서 판매량이 급증했다. 대표적으로 월마트·코스트코에서 매출이 각각 35%, 51% 늘었다.

미국 대형 유통업체 담당자는 “농심 라면이 간식(Snack) 개념에서 식사(Meal) 대용으로 인식 전환에 성공했다”며 “신라면에 치즈를 넣어 먹는 모습이 미국인 사이에서 확산됐다”고 설명했다.

현지 시장 1등 공신은 단연 ‘신라면’이다. 신라면은 상반기 미국에서 25% 늘어난 약 4800만달러 매출을 기록했다. 최근엔 신라면블랙까지 판매량이 늘고 있다. 상반기 매출은 1350만달러로 전년 대비 49% 성장했다.

농심 관계자는 “2017년 월마트 미국 모든 점포에 신라면을 공급한 것을 시작으로 유통망을 촘촘히 구축했다”며 “농심 라면은 미국 전역에서 판매되는 손에 꼽히는 외국 식품 브랜드”라고 말했다.

농심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