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투병’ 60대 교사부부, 한날한시 사망

텍사스 흑인 부부, 두 손 꼭 잡은채 몇 분 간격으로 숨져

텍사스에 거주한 30년 된 흑인 부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투병하다 몇 분 간격을 두고 사망했다고 NBC방송이 17일 보도했다.

NBC방송에 따르면 교사 출신인 폴 블랙웰(61)과 로즈메리 블랙웰(65) 부부는 텍사스 포트워스의 해리스 감리교 병원에서 불과 몇 분 간격으로 사망했다. 이들은 서로의 손을 꼭 잡은 채 눈을 감았다.

교육자로서 평생을 헌신한 이들은 가족들과의 편안한 삶을 위해 올해 은퇴계획을 세웠다. 그러나 코로나19로 사망해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다.

부부는 추수감사절 일주일 전인 지난달 19일 코로나19에 확진됐다. 이들의 코로나19 감염경로는 불분명했다. 이들이 평소 코로나19 방역수칙에 철저했기 때문이다.

이들의 상태는 위급했지만, 지역 내 병상 부족 사태를 맞고 있어 입원하기 어려웠다. 결국 1주일 뒤인 27일 부부는 병원에 겨우 입원할 수 있었다. 이후 몇 주 동안 위급한 상황이 계속됐다.

첫째 아들 브랜던은 “처음으로 부모님 없이 보낸 추수감사절”이라고 말하면서 눈물을 보였다. 둘째 아들 숀은 “항상 부모님이 슈퍼맨처럼 지켜주고 내 곁에 머물 거라고만 생각했다”면서 “현재 코로나19 상황에 살고 있다는 현실을 깨닫게 한다”고 말했다.

두 아들은 의사로부터 더 이상 희망이 없다는 소식을 듣고 생명유지장치 중단 선택의 기로에 서게 됐다. 부모의 고통을 지켜보는 게 힘들었던 자녀들은 생명유지장치 중단 선택을 결정했다.

다행히도 사망하기 직전 자녀들은 이들의 임종을 지켜볼 수 있었다. 마지막 순간까지 부모와 함께 할 수 있다는 사실에 위로를 받았다.

위독한 상태였던 이 부부는 몇 분 간격을 두고 서로의 손을 꼭 잡은 채 숨을 거뒀다.

둘째 아들 숀은 “두 분이 함께 가셨다는 것은 우리에게 어느 정도 안도감을 줬다”면서 “늘 두 분께서는 함께였기 때문에 한 분만 남는 것은 상상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블랙웰 부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