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포니아 ‘태권도의 날’ 결의안 주하원 통과

 만장일치로…매년 9월 4일 기념일 공식 지정

'태권도의 날' 결의안을 발의한 섀런 쿼크-실바 캘리포니아주 하원의원
‘태권도의 날’ 결의안을 발의한 섀런 쿼크-실바 캘리포니아주 하원의원 [섀런 쿼크-실바 의원실 제공] 

매년 9월 4일을 캘리포니아주 ‘태권도의 날’로 공식 지정해 기념하는 결의안이 주 하원에서 처리됐다.

태권도의 날 결의안 발의를 주도한 섀런 쿼크-실바 주 하원의원은 17일 결의안이 초당적인 지지를 얻어 하원을 통과했다며 본회의에 참석한 68명 의원 전원이 찬성했다고 밝혔다.

이 결의안은 하원 예술·엔터테인먼트·스포츠·관광·인터넷 상임위원장을 맡은 쿼크-실바 의원과 한국계 최석호 의원이 공동 발의했다,

그는 “태권도의 인기는 계속 커지고 있으며 태권도는 모든 사람이 육체적, 정신적으로 강해지는 기회를 제공한다”며 “캘리포니아주 전역의 모든 남녀가 태권도라는 아름다운 무술을 배우도록 격려하는 것이 나의 목표”라고 말했다.

쿼크-실바 의원실의 박동우 수석보좌관은 “결의안이 상원까지 통과하면 캘리포니아주는 매년 9월 4일을 태권도의 날로 기념하게 된다”고 전했다.

쿼크-실바 의원은 캘리포니아주에서 ‘도산 안창호의 날'(11월 9일), ‘한글날'(10월 9일)을 기리는 결의안을 발의해 통과시키는 데 앞장선 친한파 정치인이다.

'태권도의 날' 지정 결의안 홍보 포스터
‘태권도의 날’ 지정 결의안 홍보 포스터 [섀런 쿼크-실바 의원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