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스타 이강인도 코로나19 확진

발렌시아팀 “양성반응…에이바르 원정 제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검사 이후 돌연 소속팀 훈련장을 떠나 확진이 의심되던 축구 국가대표 이강인(19·발렌시아)이 양성 판정을 받았다는 외신 보도가 연이어 나왔다.

스페인 매체 데포르테 발렌시아노는 7일 “발렌시아의 이강인과 데니스 체리셰프가 코로나19 검사에서 양성 판정을 받아 격리되면서 에이바르 원정에 동행하지 않는다”고 보도했다.

발렌시아는 한국시간 8일 오전 에이바르와 2020-2021 스페인 프로축구 프리메라리가(라리가) 12라운드 원정 경기를 앞두고 있다.

AP통신도 유럽 축구 리그 경기 예고 기사 중 스페인 부분에서 이 경기 소식을 전하며 같은 내용을 언급했다.

이강인은 이달 1일 훈련장에 도착했다가 훈련에는 참여하지 않은 채 곧장 떠났다는 소식이 현지 매체를 통해 전해지며 코로나19 감염 우려를 낳았다.

같은 날 발렌시아 구단이 1군 팀 내 의심 사례가 1건 발견됐다고 밝힌 것과 맞물려 해당 선수가 이강인이 아니냐는 전망이 나온 것이다.

이후 구단은 관련해 공식 발표를 내놓지 않고 있으나 외신에서 먼저 양성 판정 소식이 나온 상황이다.

이강인은 최근 국가대표팀과 소속팀에서 모두 코로나19에 노출됐다.

지난달 오스트리아 원정 평가전을 위해 모인 국가대표팀에서 선수 7명을 포함해 11명의 확진자가 나온 바 있다. 지난달 17일 카타르와의 경기 이후 소속팀으로 돌아갔으니 잠복기를 고려하면 대표팀에서의 감염 가능성도 있다.

이후 발렌시아에서는 체리셰프가 지난달 28일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의 라리가 11라운드 전 검사에서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강인은 22일 알라베스와의 10라운드에서 체리셰프와 함께 선발로 출전했고, 아틀레티코와의 경기 땐 벤치를 지켰다.

이강인 [로이터=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