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소보다 샌드위치·피자”…바이든 입맛은 초딩?

미국 현직 대통령으로는 역대 최고령인 조 바이든 대통령이 재선 도전을 위한 식단 관리 권고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어린이 입맛’을 갖고 있다고 인터넷 매체 악시오스가 8일 보도했다.

이 때문에 채소보다 탄수화물을 선호하는 바이든 대통령과 생선과 야채를 더 먹을 것을 권하는 영부인 질 바이든 여사 간 ‘음식 전쟁’이 벌어지고 있다고 이 매체는 전했다.

영부인과 측근들이 재선 도전을 공식 선언한 바이든 대통령의 건강을 위해 식단 관리 등의 조치를 취하고 있으나 바이든 대통령의 보좌관 등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이 여전히 아이처럼 먹고 있다는 것이다.

바이든 대통령은 지난 5일 워싱턴 DC의 식당을 방문해서도 추로스, 치킨 케사디야 등을 주문했다.

앞서 바이든 대통령은 2021년 9월에 여동생 발레리 바이든이 백악관을 방문했을 당시에 영부인이 연어 요리와 야채 등을 내놓자 “젠장, 그는 항상 건강한 음식을 먹게 한다”고 말하기도 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당시 질 바이든 여사가 자리를 비우자 디저트로 파운드케이크와 아이스크림을 먹었다고 발레리 바이든이 책에서 전하기도 했다.

백악관서 과학기술자문위 주재하는 바이든 美 대통령
(워싱턴DC AP=연합뉴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성추문 입막음 의혹으로 기소된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의 기소인부절차가 진행되는 4일(현지시간) 백악관에서 인공지능(AI)와 관련한 과학기술자문위원회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2023.04.05 yerin4712@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