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지아주가 한미 우호 중심지 된다”

한미우호협회 이민자 영웅상 수여…빅터 차, 헨리 조 수상

김백규 전 한인회장 평생업적상…앤드루 영 전 시장 연설

한미우호협회(회장 박선근)는 지난 18일 애틀랜타 벅헤드의 체로키타운클럽에서 2022년 및 2020년 이민자 영웅상(New American Hero Award) 시상식을 가졌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2020년 수상자인 코미디언 헨리 조와 2022년 수상자인 빅터 차 조지타운대 교수에게 각각 영웅상과 1만달러의 상금이 수여됐다. 또한 협회는 애틀랜타한인회장과 한인회관 건립위원장을 역임한 김백규 조지아한인식품협회장에게 평생 업적상을 수여하며 한인사회에 대한 공로를 치하했다.

김인구 변호사의 사회로 열린 시상식에서 프랭크 블레이크 한미우호협회 이사장(델타항공 이사회 의장)이 환영사를, 박윤주 애틀랜타 총영사가 축사를 전했다. 만찬에 앞서 실시된 평생 업적상 시상식에서 수상한 김백규 회장은 “한인사회를 위한 봉사를 인정해줘 감사하다”고 인사했다.

2022년 이민자 영웅상 수상자인 빅터 차 교수는 “지금까지 한미 우호가 워싱턴 DC의 정계를 중심으로 이뤄져 왔다면 이제부터는 한미 첨단기업이 만나는 조지아주가 새로운 중심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2020년 수상자인 코미디언 헨리 조는 과학자였던 이민 1세대 아버지를 설득해 코미디언이 된 과정을 특유의 유머로 전달한 뒤 “딸이 한국어 교육을 받기 위해 한국을 방문한다”면서 “한인이 없는 도시에서 자라고 결혼해 생활했지만 한국인으로서의 뿌리를 잊은 적은 없다”고 말했다.

영웅상 시상식에 앞서 앤드루 영 전 애틀랜타 시장이 기조 연설을 통해 한국과의 인연을 소개하며 조지아주와 애틀랜타에 뿌리를 내리고 한미 우호를 위해 노력하는 지역 한인들에 찬사를 보냈다.

박선근 회장은 “이민자 영웅상은 코리안 아메리칸으로서 미국을 위해 봉사하고 헌신하는 사람들을 발굴해 그들의 공헌을 격려하기 위해 제정한 상”이라면서 “내년부터는 상금이 2만5000달러로 크게 늘어나게 된다”고 소개했다.

이상연 대표기자

프랭크 블레이크 이사장
박윤주 총영사
박선근 회장
평생업적상 시상
앤드루 영 전 시장
빅터 차 시상 모습
헨리 조 시상식
류순형 선생의 가야금 연주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