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18 April 2024
Menu

[영상] ‘부자’되는 7가지 습관 아시나요

영국 345위 부자 켈리최의 부자되는 습관 유튜브 강의 내용 정리

유튜브 동영상을 곧바로 텍스트로 전환해주는 인공지능(AI) 서비스가 등장하면서 좋은 정보를 담은 유튜브 채널을 문자로도 접할 수 있게 됐다. 본보는 텍스트 서비스인 YouText에서 추출한 정보를 정리해 소개한다./편집자주

◇출처=돈립만세 유튜브 채널, 텍스트 추출=YouText.AI

돈립만세 유튜버 _ 샤이니)

켈리 최 회장님 _ 이하 호칭 생략)

샤이니) 창업하지 못하는 이유가 ‘실패 할까 봐’, 그래서 자신의 돈 ‘까먹을까 봐’, 혹시 ‘나락으로 떨어졌다가 못 올라올까 봐…’ 그래서 창업 도전 못 하는 사람이 많거든요.

켈리 최) 실패를 안 하고 내가 배운 것이 하나라도 있으면, 여러분, 실패 안 하고 배운 것 하나라도 있습니까? 당연히 사업도 하면서  실패하면서, 성장하면서 오늘의 ‘켈리’로 온 거예요. 근데 여러분이 나는 딱 한 번에 ‘나는 진짜 성공하고 말 거야’ 그럼 부담스럽지, 못하지… 그러니까 내가 만약에 천만 원이 있다고 생각해 봐. 천만 원짜리 사업을 하지 말고 100만 원짜리 10번을 하는 거야. 100만 원으로 할 수 있는 사업 엄청 많습니다. 저는 유튜브 시작할 때 100만 원도 안 들었어요.

켈리 최) 우리나라 사람이 한 번 실패한대요. 중국인은 평균 두 번 실패하고, 전 세계적으로 가장 똑똑한 사람들이 몰린다는 실리콘밸리는 평균 두 번 반은 실패한다고 합니다. 실패하지 않고 배우는 거는 아무것도 없으니까 똑똑하게 적은 돈으로 할 수 있는 것을 하는 거죠. 실패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실패다.

샤이니) 아실 수도 있어요. 우리 한국 젊은이들 사이에 약간 바람이 ‘이제 우리는 워라밸을 충분히 하기 위해서, 공무원 돼서 나중에 연금 따박따박 받으면서 사는 게 내 인생 목표다’라고 하는 것을 꿈꾸는 젊은이들이 진짜 많거든요. 그 젊은이들에게 혹시 해주실 말씀…?

켈리 최) 미쳤다고 생각하고, 진짜 눈 딱 감아봐요. 여러분이 지금 100살이야. 나는 정말 세상을 잘 살고 죽기 위해서 나는 지금 침대에 누워 있어. 한 번 지금, 이 순간을 회상해봐. 지금 순간을 회상했는데, 내가 어떤 나에게 칭찬할 것인지.

켈리 최) 첫 번째 나는 정말 안전하게 이 세상을 잘 살았어. 우여곡절도 없이 안전하게 편안하게 잘 살고 지금 100살이 돼서 그런 나에게 “참 잘했다”, “너는 안전하게 잘 살았구나” 칭찬해 줄 건지, 거꾸로 켈리처럼 실패도 많이 하고 힘도 많이 들었지만 그래도 어느 정도 성장하면서 세상을 살면서 오늘에까지 왔어. 여러분, 스스로 판단을 해 봐. 나는 정말 우여곡절도 없는 나한테 칭찬할 것인지, 아니면 세계를 누비고 다니면서 실패 많이 했지만 이런 나한테 칭찬할 것인지 한 번, 생각해 봐요. 그리고 눈을 뜹니다.

켈리 최) 내가 이런 일이 있을 때 이거 할까, 저거 할까 고민할 때 ‘켈리야 너는 지금 죽어가고 있어. 너는 어떤 너한테 칭찬해줄래?’, 누가 저래라 하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본인 자신이 나는 진짜 실패했어도 배 타고 세계여행도 해보고, 전 세계에 가서 여성들 쫙 모아놓고 이런 강연도 해보고… 저한테 물어보면 그렇지만, 분명히 여기 있는 사람 중에 어떤 분은 ‘그래. 나는 공무원 하고 아무 우여곡절도 없이 잘 사는 나한테 잘했다고 해줄래’ 해줄 사람이 있을 거라구요.

샤이니) 그럴 수가 있죠. 이 질문 그걸 생각해 보면 되겠다, 죽는 순간…

샤이니) 회장님, ‘WEALTHINKING’에서 부자가 할 수가 있는 7가지 습관 말씀해 주셨는데 이것 좀 저희 친구들한테 소개해 줄 수가 있어요?

켈리 최) 당신은 꿈이 있습니까? 그러면 성공하는 사람들은 명확하게 한 줄을 딱 말할 수가 있어요. 1초도 망설이지 않고 ‘나 이겁니다’라고 말할 수가 있는데요. 그렇지 않은 사람들은 생각해 봤는데 이게 정리가 안 된 거야, 의식에서 정리가 안 되면 잠재의식에서 몰라봐. 예를 들어서, ‘나는 우리 회사의 과장이 되겠다’ 그러면 딱 알죠. 근데 ‘내가 우리 회사에 영향력 있는 사람이 되겠다’ 하면 잠재의식이 잘 몰라. 그래서 제가 얘기를 듣고 ‘그래? 나는 뭐로 할까? 일단은 200억 현찰이 있는 여자가 될 거야라고 딱 정했죠.

켈리 최) 이게 정확하게 내 현찰이 내 통장에 꽂히는 것을 알잖아요. 그러면 잠재의식이 일을 해, 확실해. 이건 빼박이야. 여러분도 내가 한 줄로, 한 줄로 내 꿈이 명확하게  바꿔놓으면 좋아요. 두 번째는 뭐냐 하면, 데드라인. ‘언제까지 이루겠다’ 내비게이션을 입력은 했는데 언제 시작을 하라는 말을 넣어야 하잖아, 언제까지 가라는 말. 2025년까지 5억 원을 벌어보겠다, 10억 원을 벌어보겠다 이게 날짜를 꼭 넣어야 해. 그러면 잠재의식이 알아듣는 거야. 죽어라고 일만 한다고 부자가 됐으면 부자가 될 사람은 많지만 똑똑하게, 목적의식을 갖고, 성과 있게 해야 하는데… 그러려면 알람에 넣는 거야. 캘리야, 2025년, 200억 원. 그러면 알람 딱 보고 잠재의식이 알아보는 거야. 눈 뜨는 것도 재미있어.

켈리 최) 그리고 세 번째, 세 번째는 뭐냐면 구체적으로 상상하라. 정말 성공하신 분들은 상상력이… 저는 아침에 눈을 뜨면, 눈을 감고 상상을 해. 200억 원을 번 나를 한 번 상상해. 200억 원을 벌고 그러면 그런 사람은 어떤 집을 살까? 커튼 있는 집, 뷰가 있는 집, 한강 뷰, 그런 사람들은 집에 누구랑 사나 상상을 해요. 딸도 있고, 남편도 있고, 친구들도 놀러 오고, 가족들도 놀러 오는 정말 따뜻한 벽난로가 있는 집 그리고 그런 사람의 차는 어떤가 상상을 해요, 아침에. 그렇게 상상으로 돌아보고 하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의 차이가 어마어마하다. 이룰 수가 있을 것이다, 없을 것이다가 중요하지 않아. 그냥 한번 상상해 봐, 내가 한 번 가보는 거야, 그 길을.

켈리 최) 네 번째, 네 번째는 행동이다, 행동. 꿈을 꿨어. 그러면 꿈을 꿨는데 내 친구는 상상을 해, 세계적인 스타가 되는 것도 상상하고… 근데 그 친구는 하고, 만리장성을 부숴. 그건 망상인데… 저는 그다음 날 행동을 해. 친구가 말한 걸, ‘어, 일본을 가볼까?’, ‘일본 가려면 어떻게 해야 되지?’, ‘프로세스가 어떻게 되지?’ 이렇게 행동을 해. 아주 작은 거면 돼. 처음부터 큰 행동 못 해요. 그걸 매일 하는 거야. 내가 생각했을 때 우리 CEO는 이런 것 할 것 같다고 생각하는 것 원, 투, 쓰리를 매일 아침 한 번 상상해 보고 써 봐. 그중에 하나가 쉬울 것 같은 것이 샤워하는 거야, 예를 들어서. 아니면 걷는 거다? 그러면 나도 비슷한 습관을 만들어 가는 거지.

켈리 최) 다섯 번째,  다섯 번째가 나쁜 습관을 버려야 해. 드라마를 너무 길게 봐서 시간 다 먹는 거나… 일단 시간 드는 것 일단 버려요. SNS 너무 많이 하는 건 나는 좋은 습관에 넣을 수가 없어. 게임을 너무 많이 한다거나 이런 것 버리고, 또 하나는 몸을 상하게 되는 것. 술, 담배 너무 지나치게 먹는다거나 이런 것을 없앤다거나…

샤이니) 그렇게 나쁜 것을, 습관을 버려라.

켈리 최) 여섯 번째, 보이는 곳마다 한 문장으로 적어놔. 저는 컴퓨터 바탕화면, 핸드폰 문자, 화장실 이런 데 적어놔. 그렇게 한 번 써놔요. 그럼 3개월 보면 잊어버려. 나는 내 의식은 잊어버리는데 희한하게 연말쯤 되잖아? 잠재의식은 안 잊어버리고 있고, 내가 언젠가 그것을 하고 있어.

켈리 최) 저는 그렇게 해서 맨날, 연말이면 12월 내내 내년에 뭐 해야 되겠다고 적어 놓고 비전보드도 만들고 해 놔. 한 3개월이면 잊어버려요. 근데 또 연말이 되면 어느 정도 70% 정도는 이루어져 있어요. 죽어도 못 이룰 것 같은 큰 도전들이 한 60~70%만 이루어져 있어도 남들보다 수백 배 잘 한 거야.

샤이니) 그렇죠. 보통은 그런 생각도 안 하니까, 그것조차. 이게 이래서 그랬구나.

켈리 최) 그리고 일곱 번째, 일곱 번째도 되게 중요한데 문장을 외쳐 보는 거야. 문장을 외쳐 보는데, ‘나는 2025년까지 200억 현찰이 있는 여자가 될 거야’, ‘나는 2025년까지 200억 현찰이 있는 여자가 될 거야’, ‘나는 2025년까지 200억 현찰이 있는 여자가 될 거야’

켈리 최) 이걸 한 100번 정도 아침마다 외쳐, 그러면 10분밖에 안 걸려. 한 100일 정도 실천하면 신념이 ‘이건 알았어, 제발, 알아들었다고. 내가 거기까지 데려다준다고’ 잠재의식이 얘기해, 진짜. 그렇지 않으면 이런 큰 꿈은 이룰 수가 없잖아요. 이 방법이 제가 했던 방법이 아니에요. 전 세계적인 고전부터 스테디셀러, 최근 셀러 다 읽고 보니까 이런 것이 있더라…

샤이니) 그래서 그렇게 정수를 모아놓은 거잖아요?

켈리 최) 그러니까 이거를 ‘나도 알아. 자기 계발 뻔한 내용이잖아. 다 아는 내용이잖아’라고 말하는 것이 아니라 나는 씹어먹어 버리겠다. 즉, 행동을 했다.  행동을 했는데 대부분 많은 사람이 안 될 거라고 생각하는 사람 많거든요. ‘이게 뭐가 돼?’ 한 번 해보세요. 진짜 한 번 해보고 얘기해.

샤이니) 해보고 얘기하래요, 여러분.

샤이니) 회장님, 이렇게 오랜만에 한국도 들어오시고 저희 돈립만세 와주셨는데 시청자분들께 마지막으로 한 말씀 남겨주신다면?

켈리 최) 진짜 우리는 정말 할 수 있어요. 지금 시작해도 늦지 않았고요, 괜찮습니다. 행복이 성공의 열쇠지, 성공이 행복의 열쇠는 절대 아닙니다. 이 세상을 어찌해 볼 수가 있는 것은 마음 하나야. 내 자신이 ‘내가 지금 행복할 거야’라고 결단하면 행복한 거야. 여러분, 진짜 행복해지십시오.

샤이니) 여러분들의 그러한 독립을 위한 돈립만세의 노력은 오늘도 계속됩니다. 좋아요, 당연하고요. 구독도 당연합니다. 오늘 진짜 귀한 말씀해주신 켈리 최 회장님 정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