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폴더블’ 기기 특허 취득…접는 아이폰·아이패드?

애플

 

애플이 ‘접는’ 기기에 대한 특허를 취득한 것으로 알려져 아이폰 등 애플 기기 적용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15일 NBC 방송 등에 따르면 애플은 지난 14일 이용자가 스크린뿐만 아니라 기기의 여러 부분을 터치해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에 대한 특허를 획득했다.

이용자가 기기 측면을 터치함으로써 카메라를 컨트롤한다든지, 기기 측면에서 손가락을 위아래로 움직여 볼륨을 조절할 수 있는 기능 등이다.

이에 애플이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등 기기에 ‘폴더블’ 방식을 적용하는 것이 아니냐는 관측이 나온다.

이미 삼성전자를 비롯해 중국 업체 등은 폴더블폰을 시장에 내놓았지만, 애플은 아직 이를 선보이지 않았다.

시장은 일단 애플이 ‘폴더블’ 방식을 아이패드에 적용할 것으로 전망한다.

지난달 애플 분석 전문가인 궈밍치 TF증권 애널리스트는 애플이 2024년에 폴더블 아이패드를 출시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시장분석기관 CSS 인사이트도 지난해 10월 낸 보고서에서 애플이 2024년 접히는 스크린의 아이패드를 출시할 가능성이 크다고 전망한 바 있다.

CCS 인사이트의 벤 우드 리서치 수석 애널리스트는 당시 “지금 애플이 폴더블 아이폰을 만드는 것은 맞지 않는다”며 “우리가 볼 때 애플은 그런 트렌드를 피하고 아마도 폴더블 아이패드에 발을 담글 것”이라고 예상했다.

애플이 폴더블 아이패드를 먼저 출시한 후 시장 반응을 본 뒤 폴더블 아이폰을 내놓을 것으로 시장은 전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