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한인차세대 중심 비상대책팀 구성

KAC, AAAJ 등 중심…박병진 전지검장, 샘박 의원 등 참여

피해자 구제, 지역사회 회복 등 목적…지속적인 활동 전개

지난 16일 발생한 애틀랜타 스파 총기 난사사건으로 한인여성 4명 포함 8명이 희생된후 애틀랜타지역의 한인 차세대 단체들이 중심이 된 아시아계 인종범죄 비상대책팀(AAPI Rapid Response Team)이 구성됐다.

AAAJ 애틀랜타와 한미위원회(KAC) 애틀랜타지회 등 아시안 및 한인 단체들은 17일 오전 각 단체 대표들과 박병진 전 조지아 연방북부지검장과 샘 박 조지아주 하원의원, 윤본희 조지아한인변호사협회 이사, 김윤철 한인회장 등 한인사회 인사들과 원격 화상회의를 갖고 비상대책팀 발족을 결정했다.

60명 가량이 참석한 이날 회의에서 참석자들은 우선 이번 총격사건 피해자의 가족들과 생존자들, 그리고 관계자들을 지원하는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박사라 KAC 애틀랜타 회장은 “정신적인 건강을 위한 카운슬링은 물론 기금을 마련해 재정적인 지원을 하는 방안도 논의됐다”고 설명했다.

비상대책팀은 또한 아시아계 대상 혐오볌죄로 상처받은 커뮤니티를 위한 회복 작업에도 나서게 된다. 이를 위해 관련 피해자에 대한 법률적 구제 지원과 함께 다인종 커뮤니티와 함께하는 지역 봉사, 차세대 대상 교육 등의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비상대책팀은 AAAJ 애틀랜타 제임스 우 대외협력국장을 커뮤니케이션 담당자로 임명해 향후 각종 사태에 대한 대응방법을 실시간으로 전달하고 미디어 홍보 등도 실시할 예정이다.

이상연 대표기자

박병진 전 지검장, 샘 박 의원, 박사라 회장(왼쪽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