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신고 내일 마감…패닉에 빠지진 마세요”

AP통신 “IRS, 18일까지 접수…늦었으면 연기 신청해야”

올해 세금신고가 18일(화) 마감되면서 아직 신고를 마치지 못해 스트레스를 받는 납세자가 늘어나고 있다. AP통신은 전문가들의 조언을 통해 세금신고 마감과 관련한 정보와 현실적인 대응방안을 문답형식으로 제시했다.

◇ 세금신고 마감일은 언제입니까?

“납세자들은 화요일까지 2022년부터 신고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세금신고서를 제출하려면 무엇이 필요합니까?

“필요한 문서는 개별 사례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모든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일반적인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 소셜번호 ▷W-2 양식(고용된 경우) ▷1099-G(실업자인 경우) ▷1099 양식(자영업자인 경우) ▷저축 및 투자 기록 ▷교육비, 의료비, 자선기부금 등 공제목록 ▷자녀세액공제, 퇴직저축기여금공제 등 공제목록
미국세무사협회 톰 오세이번은 “세금 신고를 시작하기 전에 모든 서류를 한 곳에 모으고 재정 상황이 급격하게 변했다면 작년의 서류도 가지고 있을 것을 권장한다”고 조언했습니다. ”

◇ 세금을 어떻게 신고합니까?

“세금은 온라인 또는 우편으로 신고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두 옵션 사이에는 큰 시간차가 있습니다. 우편 파일링은 IRS가 처리하는 데 최대 6개월이 걸릴 수 있는 반면, 전자 파일링은 3주로 단축됩니다.

◇ 어떤 리소스가 있습니까?

IRS는 연 7만3000달러 이하를 버는 사람들을 위해 계산을 해주는 무료 안내 세금 준비를 제공합니다. 세금 양식을 작성하는 동안 질문이 있는 경우, IRS는 사용자의 정보를 기반으로 답변을 제공할 수 있는 대화형 세무 보조 도구도 제공합니다.
IRS는 또한 무료 세금 지원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인 VITA와 노인 세금 상담 프로그램인 TCE도 지원합니다. 연간 6만달러 이하의 수입을 올리거나, 장애가 있거나, 영어를 제한적으로 구사하는 사람들은 VITA 프로그램을 받을 자격이 있습니다. 60세 이상의 사람들은 TCE 프로그램을 받을 자격이 있습니다.”

◇ 세금신고 시 실수를 방지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많은 사람들은 실수를 하면 IRS와 문제가 생길까 봐 두려워합니다. 다음은 가장 일반적인 몇 가지 문제를 피하는 방법입니다:
▷ 사회보장카드에 있는 당신의 이름을 다시 확인하세요 ▷종이 우편을 사용하지 않도록 선택한 경우 세금 명세서를 검색합니다. ▷당신의 모든 수입을 신고해야 합니다

◇ 만약 실수를 했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IRS는 각각의 경우에 따라 다른 접근법을 취합니다. 일반적으로 세금 기록에서 실수를 하거나 누락된 것이 있으면 감사를 받을 수 있는데 이는 IRS가 납세자에게 더 많은 문서를 요청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연장이 필요하면 어떻게 합니까?

세금 신고서를 제출할 시간이 부족하면 연장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연장은 세금을 납부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세금을 신고하기 위한 것입니다. 세금을 내야 한다면 벌금과 이자를 내지 않도록 기한 전에 예상 금액을 지불해야 합니다. 만약 당신이 환불을 받기를 기대한다면 세금을 신고할 때 받을 수 있습니다. 연장 신청 마감일도 18일이며 10월 16일까지 세금신고를 연기할 수 있습니다.

◇ 세금 납부 기한을 넘기면 어떻게 합니까?

세금 납부 기한을 넘기고 연장 신청을 하지 않은 경우에는 몇 가지 벌칙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한을 넘기면 벌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국세청에 따르면 이 벌금은 세금 환급이 늦어지는 매월 미납 세금의 5%가 될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세금을 체납하고 세금 납부 기한 전에 납부하지 않았다면, 당신은 납부 불이행 위약금을 받게 될 것입니다. 세금과 위약금에 대해서도 이자가 부과됩니다. 환불 예정일 경우 위약금을 받지 않고 세금 환급금을 받게 됩니다. 세금을 제때 신고하거나 납부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벌금을 면제하거나 감면받을 수 있습니다. 세금 부담액이 너무 커지면 분할 납부 플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어떻게 하면 스캠을 피할 수 있습니까?

IRS에 따르면 택스시즌은 세금 사기의 황금기입니다. 이러한 사기는 전화, 문자, 이메일 및 소셜 미디어를 통해 이뤄집니다. IRS는 “납세자들과 연락하기 위해 그 어떤 수단도 사용하지 않는다”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 세금 신고서 사본을 얼마나 오래 보관해야 합니까?

IRS가 수년 전에 신고한 항목에 대해 감사할 경우를 대비해 세금 신고서를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납세 신고서 사본의 경우 최대 7년간 보관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상연 대표기자

워싱턴DC의 미국 국세청 IRS 건물 [AP=연합뉴스 자료사진]